가치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기부 프로젝트와 여성 인재 육성을 위한 멘토링 행사 등이 진행됐다.
가치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기부 프로젝트와 여성 인재 육성을 위한 멘토링 행사 등이 진행됐다.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가치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기부 프로젝트와 여성 인재 육성을 위한 멘토링 행사 등이 진행됐다. 시몬스는 기부 프로젝트 뷰티레스트 1925를 통해 6억원 이상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기부금은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센터의 리모델링 기금으로 사용한다. 볼보그룹코리아는 부산대학교 공과대학 여학생들을 대상으로 테크허 멘토링 행사를 개최했다. 볼보그룹코리아는 다양성과 포용성의 가치를 바탕으로 여성 인재 육성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시몬스는 기부 프로젝트 뷰티레스트 1925를 통해 6억원 이상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한정판 매트리스를 소비자가 구매할 때 마다 소비자가격의 5%를 오픈 예정인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센터의 리모델링 기금으로 누적한다. 가치소비자와 기업, 병원이 함께 진행하는 프로젝트다.

시몬스 측은 소비자들이 기업, 병원과 함께 지속가능한 가치를 실천해 나가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시몬스는 업계 ESG 리딩 브랜드답게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적 책임 실현에 적극 앞장 설 것이라고 전했다. 기부 프로젝트가 진행한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센터 리모델링 공사는 오는 5월 완공을 앞두고 있다.

안강모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센터장은 "사실 대부분의 상급종합병원은 비영리기관으로서 의료수익만으로 재정 건전성을 추구하는 데 어려움이 크다. 소아청소년과는 수익성 측면에서 볼 때 상황이 더 열악한데, 이런 악조건 속에서 시몬스의 전폭적인 지원이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며 "소아청소년과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과 지속 가능한 브랜딩을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소아청소년 센터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볼보그룹코리아는 18일 창원공장에서 부산대학교 공과대학 여학생들을 대상으로 ‘#tecHER(테크허)’ 멘토링 행사를 개최했다. 볼보그룹은 여성 인재 육성을 위해, 여성의 진출이 부족한 STEM 분야에서 정기적으로 글로벌 디지털 컨퍼런스를 진행하고 있다. 지역사회 여성 인재와의 교류를 확대하고, 여성 엔지니어를 꿈꾸는 학생들의 커리어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멘토링 행사를 기획했다. 부산대학교 공과대학 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볼보그룹의 다양성 및 포용성 가치 소개 △#tecHER 소개 △여성 엔지니어와의 멘토링 △창원연구소와 공장 견학 등으로 구성했다.

홍석철 볼보그룹코리아 대표이사는 “이번 #tecHER 멘토링 행사가 STEM 분야를 꿈꾸는 여성 인재들에게 의미 있는 경험이 됐기를 바라며, 볼보그룹코리아는 다양성과 포용성의 가치를 바탕으로 여성 인재 육성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송인선 볼보그룹코리아 피플앤컬처 부사장은 “2030년까지 여성 임직원 비율을 35%로 확대하는 것이 볼보건설기계의 목표이며, 이를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STEM 분야에서 여성들의 진출이 보다 활발히 진행되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가치소비뉴스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