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이하 볼보)가 공식 애플리케이션 ‘헤이 볼보’ 리뉴얼을 단행했다. 이번 리뉴얼 버전에는 주행 거리부터 지출 및 정비 기록 등 차량을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차계부’ 기능이 추가됐다. 볼보 브랜드에 가치를 두공 있는 소비자에게 새로운 디지털 라이프 스타일 가치소비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헤이 볼보는 지난 2020년 선보인 공식 앱으로 실시간 서비스센터 예약 기능 및 업계 최초의 실시간 정비 알림 서비스를 비롯해 차량 정보 확인, 이벤트 안내, 시승 신청 등을 통합한 디지털 플랫폼이다.
15일 볼보에 따르면, 이번 리뉴얼은 더욱 스마트한 차량 관리와 스웨디시 라이프스타일 지원에 초점이 맞춰졌다. 우선 차계부 기능이 추가됐다. 차계부 기능을 활용해 주행 거리, 차량 관련 지출 및 정비 내역 등을 기록하며 차량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또한 ‘라이프스타일’과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메뉴도 새롭게 추가됐다. 볼보 브랜드와 차량 정보뿐만 아니라 스웨디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받게 된다. ‘라이프스타일’ 메뉴에서는 숙소 및 여행지 등 가족들과 함께하기 좋은 정보가,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메뉴에서는 스웨디시 라이프스타일과 어울리는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한 콜라보레이션 콘텐츠가 제공된다. 아울러 볼보 여성 고객 및 가망 고객을 위한 ‘레이디스 커뮤니티’ 메뉴도 신설됐다.
볼보 관계자는 “차량 관련 서비스를 강화하는 것은 물론 스웨디시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볼보만의 라이프스타일을 함께 제안하고자 ‘헤이 볼보’ 앱 리뉴얼을 진행하게 됐다”라며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앞으로도 다채로운 브랜드 경험과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