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점 뷰어 앱 ‘NthViewer’

▲ 2014 부산모터쇼 르노삼성관 가상현실 프레젠테이션 화면이다. (사진제공: 아크인터랙티브)

[컨슈머와이드-전진성 기자] ㈜아크인터랙티브는 꾸준히 3D 콘텐츠 관련 자체 기술을 개발하고 있는 회사이다. 독자적인 3D 구현 기술을 사용해 주택이나 전시장 안을 마치 실제로 들어가 거닐고 있는 듯한 느낌으로 보여주는 ‘Fusion VR(퓨전 브이알)‘로 유명하다. 아크인터랙티브가 제작한 3D 콘텐츠는 웹과 앱에서 모두 볼 수 있으며, 얼마 전에는 ‘퓨전 브이알’ 기술을 이용해 가상으로 제작한 르노삼성관 가상현실을 ‘2014 부산 모터쇼’ 프레젠테이션에서 성공적으로 선보였다. 

3D 관련 콘텐츠 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아크인터랙티브가 새롭게 준비하고 있는 서비스는 기존의 2D 동영상을 더욱 리얼하고 인터랙티브하게 볼 수 있는 다시점 뷰어 앱 서비스 ‘NthViewer(엔쓰뷰어)’이다. 말 그대로 여러 시점에서 동영상 콘텐츠를 볼 수 있도록 개발한 기술이다. 여러 대의 카메라를 이용하여 다양한 시점에서 촬영하고, 아크인터랙티브의 3D 기술로 다시점 콘텐츠를 제작한다. 이미 테스트 및 특허등록을 마친 상태이다. 

▲ (주)아크인터랙티브의 NthViewer(엔쓰뷰어) 앱 실행 화면이다.(사진제공: 아크인터랙티브)

‘NthViewer’ 앱을 통해 제작한 다시점 콘텐츠를 재생하면 동영상을 전면에서 감상하다가 화면을 선택하면 옆면이나 뒷면도 볼 수 있다. 아크인터랙티브의 3D 구현 기술의 진가가 드러나는 부분은 이렇게 다른 시점으로 화면으로 돌려도 끊김 없이 부드럽게 프레임이 연결된다는 점이다. 

다시점 콘텐츠를 활용하게 되면 가수들의 안무를 여러 시점에서 보고 배울 수 있고, 헬스나 요가 같은 스포츠의 난이도 있는 운동 동작도 더욱 정확하게 따라 할 수 있다. 나아가 온라인 쇼핑몰의 의류가 피팅 된 모습을 다각도로 돌려보거나, 가상 박물관을 제작해 유물을 입체적으로 보여주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지금은 해상도의 4K 포맷이나, 3D 동영상을 누구나 촬영해서 유튜브에 올릴 수 있는 시대이다. 다양한 각도에서 동영상을 볼 수 있는 ‘다시점 뷰’가 가능한 동영상이 하나의 포맷으로 자리 잡는다면 쇼핑이나 교육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시점에서도 ‘NthViewer’ 앱을 사용해 스마트폰 상에서 충분히 ‘다시점 뷰’ 구현이 가능하므로 그 성장 가능성이 주목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