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사회적 협동조합 ‘드림(Dream)드림’ 지원

사진 제공 : KT 드림(Dream)드림

[컨슈머와이드-이원영 기자] KT가 사회적 협동조합 ‘드림(Dream)드림’과 함께 소외 아동의 교육 기회 격차 해소를 위한 은퇴자의 ‘인생 2막’ 도전을 지원하는데 적극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공무원, 은행원, 기자 등 다양한 전직 출신의 은퇴자로 구성된 ‘드림(Dream)드림’은 은퇴자의 경험과 재능을 활용한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설립된 사회적 협동조합으로, KT는 ‘드림(Dream)드림’의 고용노동부 설립 인가 승인에 대한 전 과정을 지원했다. 

‘드림(Dream)드림’은 지난 7월 1일 KT그룹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KT드림티처’(첨부2 참조) 사업의 ‘멘토링관리’ 업무를 위탁 받았으며, ‘KT드림티처’ 업무 중 은퇴자 대상 활동을 확대하여 ▲시니어 전문강사 육성, ▲시니어 일자리 사업, ▲아동 멘토링 활동을 통해 소외 아동의 교육 기회 격차 해소를 위해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KT는 ‘드림(Dream)드림’에 업무 위탁과 함께 사업 수행경험 등을 제공하여 운영 노하우들을 전수하는데 힘쓸 예정이다. 또한 ▲향후 3년간 사무실 무상 임대, ▲조합원 역량 교육, ▲정부 지자체 일자리 사업 수주 지원 등을 통해 ‘드림(Dream)드림’의 자립 기반 구축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드림(Dream)드림’ 사회적 협동조합 황욱정 이사장은 “그 동안 은퇴자들의 재능을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마땅히 없었지만, KT의 지원으로 ‘드림(Dream)드림’을 설립하고 자립할 수 있었다.”며, “은퇴자들이 자신의 경험과 재능을 나눌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일자리 모델을 만들어 은퇴자들의 인생 2막과 함께하는 사회적 협동조합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