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 TV 부문에서 50형 이상과 50형 미만 모두 1위에

 

[컨슈머와이드-Samuel Jung 통신원] 삼성전자가 미국의 저명한 소비자기관인 JD Power의 2014년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 HD TV와 주방가전 등 생활가전 전반에 걸쳐 최고의 평가를 받으며 미국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우선 HD TV 부문에서 50형 이상과 50형 미만 모두 1위에 선정되며 9년 연속 북미 TV시장 1위 달성의 전망을 밝게 했다. 

JD Power는 지난 12개월간 HD TV를 구매한 4천 명 이상의 고객을 상대로 순위를 산출했으며, 1,000점 만점을 기준으로 제품의 성능, 신뢰성, 조작의 용이성, 스타일과 외관, 기능, 가격, 보장성 등의 7개 요소로 고객의 만족도를 측정했다. 

삼성 HD TV는 50형 이상 부문에서 884점, 50형 미만 부문에서는 857점을 기록해 1위를 석권하며 전 세계 TV 시장을 주도하는 1위 제조사로의 명성과 실력을 입증됐다. 

삼성 TV는 뛰어난 화질과 제품력으로 고객들에게 꾸준히 인정받고 있으며, 올해도 커브드 UHD TV 등 다양한 라인업의 제품들로 북미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TV에 이어 세탁/주방 가전에서는 총 9개 부문 중 4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며 최다 부문에서 1위를 석권하는 쾌거를 이뤘다. 

JD Power는 최근 2년 내에 총 9개 부문의 가전 제품을 구입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각 제품별 사용성, 다양한 기능, 성능, 가격, 디자인, 서비스 등 6개 요소에 대하여 만족도를 측정했다. 

삼성전자는 드럼세탁기, 프렌치도어 냉장고, 레인지/쿡탑/오븐, OTR 전자렌지 부문에서 제품별 평균 점수보다 8~45점 이상의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며 1위를 차지해 미국 시장에서의 소비자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내고 있음을 증명했다. 

특히 삼성 가전제품들은 기술과 성능은 물론 디자인에서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며 프리미엄 제품으로써의 강점을 드러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