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내가 아니었지만 다음번에도 아닐수 있을까?

 

[컨슈머와이드-Patrick Jun] 페이스북을 통해 소개된 동영상 한편을 보면서 경악을 금치 못했다. 온갖 사고가 눈 앞에서 생생하게 벌어지고 있었기 때문이다. 차랑용 블랙박스에 찍힌 사고 영상의 모습을 연속으로 편집해 놓은 동영상인데 이 동영상을 보다보니 지금 우리가 살아 있는 이 사실이, 저런 길에서 사고 없이 무사히 귀가한 사실이 얼마나 감사하고 놀라운지....

정말 갈수록 안전에 대한 불감증이 커지고, 교통법규를 하찮게 여기고, 자신의 편익을 위해 쉽게 법하고 어기는 이들이 급속도로 늘고 있는 요즘. 운전하는 것이 두렵고, 길을 나서는 것이 두려울 때가 한두번이 아니다.

화면 속의 사고가 이번에는 나를 피해가고, 그 피해자가 내가 아니어서 감사하지만, 다음번에도 여전히 내가 운이 좋고, 사고가 나를 피해갈 것인지에 대해 얼마나 확신할 수 있을까?

지키지 않는 법규는 도리어 사고를 유발하게 하는 엄청난 재앙이 될 수 있다는 사실, 그리고 그 피해자가 다음번엔 바로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분명히 알고 기억했으면 좋겠다. 그저 쉽게 생각하고, 작은 것이라 여겨버린 일로 인해 치뤄야 할 댓가가 얼마나 크고 무서운 것인지 모두가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

저작권자 © 가치소비뉴스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