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씨엔씨 5회에 걸쳐 약 27억 7천만원 상당 제품 기부 굿윌스토어 감사패 수여, 젠피아 5백만불 수출의 탑 수상

에이블씨엔씨는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아 굿윌스토어에서 감사패를 받았고, 젠피아는 제 58회 무역의 날 기념으로 오백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 했다. (사진: 에이블씨엔씨, 젠피아)
에이블씨엔씨는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아 굿윌스토어에서 감사패를 받았고, 젠피아는 제 58회 무역의 날 기념으로 오백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 했다. (사진: 에이블씨엔씨, 젠피아)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10일 뷰티 업계에는 감사패 수여, 수출의 탑 수상 등의 소식이 들렸다. 에이블씨엔씨는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아 굿윌스토어에서 감사패를 받았고, 젠피아는 제 58회 무역의 날 기념으로 오백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 했다.


에이블씨엔씨, 굿윌스토어로부터 감사패 수여받아


에이블씨엔씨는 굿윌스토어로부터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자립을 위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았다. 굿윌스토어는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자원순환을 위한 지원사업으로, 기념식에는 에이블씨엔씨 마케팅본부 김효선 이사와 밀알복지재단 한상욱 굿윌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에이블씨엔씨는 굿윌스토어 측에 총 5회에 걸쳐 약 27억 7천만원 상당의 제품을 기부하며 장애인 자립을 위한 나눔 활동에 참여했다. 기부 물품은 미샤를 비롯한 어퓨, 셀라피, 라포티셀, 스틸라, 부르조아 등 에이블씨엔씨 자사 화장품 브랜드 제품이다. 이 기증으로 인한 수익은 굿윌스토어 장애인 직원들의 월급과 복지 향상에 사용한다. 에이블씨엔씨는 지난 10월 한국기업지배연구원(KCGS)이 발표한 ‘2021 ESG 평가’에서 B+ 등급을 획득, 지난해보다 2단계 상향 조정됐다.


젠피아, 무역의 날 오백만 불 수출의 탑 수상


젠피아는 제 58회 무역의 날 기념으로 오백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 했다.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젠피아는 2016년 백만불 수출의 탑, 2020년 삼백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바 있다. 젠피아는 닥터아제라, 시크릿키, 더페이지 등의 브랜드를 갖고 있으며 중국, 동남아, 러시아 지역 현지 법인을 설립하고 45개국의 온오프라인 뷰티 유통채널에 진출했다.

젠피오 정진오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은 코로나19로 인해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적인 경기침체 속에서 이를 극복하고 이뤄낸 성과 라서 더욱 의미가 있다" 며 "무엇보다도 사내 임직원들의 헌신적인 노력에 깊이 감사드린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