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열린 바이어매칭 가능

 

[컨슈머와이드-Patrick Jun 기자] 해외기업들에 대한 최신 그리고 정확한 정보에 대한 한국기업들의 목마름이 해소될 전망이다.

해외기업 정보서비스 전문기업 한국콤파스(http://www.kompass.co.kr)는 KOTRA와 업무협약을 체결, KOTRA 기업 회원에게 해외시장별, 품목별 기업정보 서비스를 무상 지원한다.

정보가 생명이고 기회인 기업 환경에서 정보의 소중함은 말로 다할 수 가 없다. 그러나 이에 대한 정확하고도 신속한 정보 검색과 확인을 원하는 기업은 많지만, 이에 대한 실효적인 결과들이 아쉬웠던 부분이 적지 않았다. 이같은 상황에서 한국콤파스의 해외기업 정보 서비스는 실로 가뭄의 단비같은 역할이 아닐 수 없다.

제공되는 KOMPASS 해외기업 정보는 품목별 제조자, 수출자, 수입업체 등 기업 회원이 희망하는 형태의 해외기업이 제공되며, 기업별 담당자, 종업원수, 매출액 등 상세정보가 포함된 맞춤형 해외 상세기업, 상품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이 서비스를 통해, 해외수출 기업들의 열린 바이어매칭이 가능하게 됨으로써 해외시장 판로개척 및 수출시장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콤파스 이동렬 CEO는 “KOTRA와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보다 많은 수출기업이 해외시장에 진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본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기업은 KOTRA에서 운영하고 있는 buykorea.org의 기업회원 가입만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 가입 후, 온라인서비스 신청을 통해 맞춤형 해외기업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