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 최초 양방향 전동칫솔, 블루투스 4.0 연결

[컨슈머와이드-이원영 기자] 지난 2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에서 획기적인 데뷔를 통해 세계 헤드라인을 장식한 세계적인 구강용품업체 오랄비(Oral-B)가 블루투스 4.0 연결기능의 새로운 양방향 스마트시리즈(SmartSeries) 전동칫솔을 선보여 또 한번 세계를 놀라게 했다.

블루투스 4.0 연결기능의 오랄비 스마트시리즈는 오랄비의 새로운 혁신제품으로서 최초 한정수량이 열광적인 상품후기를 타고 재빨리 완판된 뒤 영국에서 드디어 판매에 들어갔다. 오랄비는 전 세계 치과의사들이 사용하는 최고의 전동칫솔 브랜드이자 구강케어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기업이다.

블루투스 연결기능을 갖춘 스마트시리즈 6000은 현재 영국의 부츠닷컴(boots.com, http://goo.gl/EgVzx0), 아마존 영국(Amazon.co.uk, http://goo.gl/hnxXtN) 등 소매업체에서 권장소매가 229 파운드에 판매되고 있다.

영국 외 기타 서유럽지역과 북미 지역 판매는 2014년 가을부터 시작될 예정이며 나머지 지역에서는 2015년부터 판매에 들어간다.

오랄비 앱(App)은 영국, 미국에서 현재 iOS에서는 무료로, 8월부터는 안드로이드에서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서유럽, 아시아, 호주, 뉴질랜드는 2014년 7월에서 9월까지 앱을 다운받을 수 있고, 기타 지역은 2015년부터 가능하다.

일반 수동식 칫솔대비 최대 100%까지 플라그를 제거할 수 있는 오랄비 스마트시리즈는 오랄비 앱에서 작동한다. 이는 더 나은 구강관리를 목표로 보다 똑똑한 맞춤형 칫솔질 습관 만들기, 모니터링 및 안내에 관심 있는 소비자들을 위해 개인형 구강 케어의 새로운 기준을 세우려는 시도다.

오랄비 앱의 사전테스트 결과, 수동 칫솔의 경우 60초미만이었던 칫솔질 시간이 앱에 연결된 뒤 전동칫솔로 했을 경우 2분 16초로 늘어나, 치과의사들이 권장하는 칫솔질 시간인 1회 평균 2분을 능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영국의 부츠닷컴에서 한정수량 사전 판매된 블루투스 연결기능의 오랄비 스마트시리즈를 사용해본 첫 소비자들의 반응은 뜨거웠다. 제품은 별 4.8개를 받았으며 아주 만족함을 표현된 후기들이 가득하다.

“다른 어떤 것과도 다른 대단한 제품이다”,  “총체적으로 정말 기가 막힌 칫솔이다. 치아와 잇몸을 염려하는 사람이라면 투자할 만한 가치가 있는 제품이며 그 효과는 믿을 수 없을 정도다.” - 2014년 5월6일에 부츠닷컴의 Rosie382

“이 칫솔을 사서 너무 기쁘고 이제 수동칫솔을 멀리 던져버릴 수 있다.” - 2014년 5월2일에 부츠닷컴의 6BethP

“…그리고 블루투스 앱이 있는데 정말 뛰어난 기능을 갖고 있다. 맞춤형 구강케어를 가능케 해줄 뿐 아니라 치과의사랑 상담하면서 문제 부위를 확인할 수도 있다.” - 2014년 5월7일에 부츠닷컴의 xprettiiblux

블루투스 4.0 연결 가능한 새로운 오랄비 스마트시리즈의 기능과 장점으로는 블루투스 4.0을 사용하여 저 에너지로 전동칫솔을 스마트폰 앱에 연결하고, 왕복-회전식 진동 기술을 통해 일반적인 수동칫솔대비 최대 100% 플라그 제거할 수 있다.

또한 6가지 클리닝 모드, 즉 데일리 클리닝(Daily Cleaning), 딥클린(Deep Clean), 화이트닝(Whitening), 잇몸케어(Gum Care), 민감형(Sensitive), 혀 클리닝(Tongue Cleaning)의 구현이 가능하고, 더불어 6가지 칫솔헤드인 크로스액션(CrossAction), 정밀 클린(Precision Clean), 3D화이트(3D White), 민감형(ensitive), 플로스 액션(Floss Action), 트라이존(TriZone) 로  교체가능하다.

오랄비 앱의 기능과 장점으로는 가장 먼저 양방향 통신을 꼽을 수 있는데, 오랄비 앱은 칫솔로부터 데이터를 받아 맞춤형 칫솔질 습관 프로그램을 만드는데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치과전문의와 긴밀히 협력함으로써 환자의 칫솔질 습관을 검토해 구강건강 증진과 문제부위에 대한 칫솔질 습관 변화를 목적으로 앱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다.

그리고 맞춤형 브러시 프로그램을 통해 칫솔질 시간, 선호 모드 설정 등 맞춤형 브러쉬 세팅을 위해 스마트폰을 ‘원격 제어탑’으로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욕실에서 스마트폰을 휴대하는 게 언제나 편리한 것만은 아니기 때문에 오랄비 스마트시리즈 칫솔은 다음 번에 앱이 칫솔에 연결됐을 때 최대 20회의 칫솔질 저장, 데이터 싱크, 기록 업데이트 등의 기능을 수행한다.

더 나은 칫솔질 습관 촉진은 이 앱과 양방향 전동칫솔은 환자들이 올바른 칫솔질 습관을 준수하도록 한다.

구강케어 팁은 물론이고 뉴스, 날씨, 달력, 동영상, 목표달성 배지 등으로 치과전문의가 권장하는 1회 2분 칫솔질 시간을 달성토록 격려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