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그램 설치 No, 안전 초간단 방법 공개

[컨슈머와이드-Patrick Jun 기자] SNS의 발달은 많은 정보의 공유와 확산에서 그 효과를 절실하게 느낀다. 지난 주말에도 기자의 담벼락에 올라온 유용한 정보들 덕분에 얼마나 편리하고도 즐거운 웹서핑과 네트워킹 라이프를 즐길 수 있었던지....

그중에서도 유투브에 게재된 동영상들을 다운로드 받아 소장하고 싶을 때 별도의 프로그램을 깔아서 실행하지 않고서도 간단한 조작만으로 바로 풀동영상을 다운받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는 포스팅은 정말로 한 눈에 훅 들어오고 말았다.

사실 많은 사람들이 유투브를 통해 감동적이고 소장하고픈 동영상들을 많이들 발견하고 그것을 다운받기 위해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구동해 보지만 이런 저런 이유로 성공하지 못하는 탓에 답답해하고 힘들어 했던 경험이 대부분 있을 것이다. 그래서 이 방법은 더욱 더 획기적으로 다가 온다.

더 이상 별도의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깔지 않아도 된다. 조작법이 어렵지도 않다. 그저 초간편 조작을 통해 바로 다운로드를 시작할 수 있다. 그럼 준비되었는가?

먼저 유투브를 통해 맘에 드는 동영상을 검색한다. 유투브 상단의 검색창에 원하는 테마나 제목을 치면 바로 많은 동영상 리스트가 떠오르게 되는게 그 가운데 본인이 찾던 것을 골라 클릭한다. 그러면 그 동영상 항목의 메인 패이지가 뜨게 될 것이다. 그 동영상과 함께 상단 주소창에 현 동영상의 주소값이 뜨게 되는데 그 주소창의 youtube.com 앞에 ss만 쳐서 넣어주면 된다.

그리고 엔터를 치면 화면은 saveform.net으로 이동하게 되는데, 이곳이 바로 유투브 동영상의 초간편 다운로드를 지원하는 사이트이다. 여기서 다운로드 시작버튼 아래 원하는 저장 파일 형태를 정할 수 있고, 선택한 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한 뒤 내 컴퓨터에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를 눌러 원하는 제목(저장값)을 입력해 주면 끝난다. 끝~

너무나 쉬고 간단한 그래서 마치 뭔가 매직같은 그런 유용한 툴이 아닌가 싶다. 그럼 오늘도 즐겁고 감동적인 동영상들과 함께 행복한 한주간을 시작하길 기원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