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리아테크가 백금 전자 페이스롤러 리파캐럿(ReFa CARAT)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제공: 코리아테크)

[컨슈머와이드-편집국] 볼 살과 턱 살 없이 매끈하고 날렵한 V라인 얼굴형은 모든 여성들의 소망이다. 특히 나이가 들면서 얼굴 살이 처지고 탄력이 떨어지는 것을 느끼는 중년 여성들은 작고 탄력 있는 얼굴을 만들기 위해 안티에이징 화장품을 사용하거나 고가의 피부 관리를 받으며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이렇듯 나이와 상관없이 V라인을 갖고 싶어하는 여성들의 열망이 커지면서 볼 살과 늘어진 이중턱, 튀어나온 광대로 고민하는 여성들을 위해 양악수술, 광대축소수술, 얼굴지방흡입 등 다양한 시술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시술들은 높은 비용은 물론 별도의 시간을 들여야 하기 때문에 부담스럽고, 안전성이 검증되지 않아 부작용에 대한 우려도 있다. 

이에 최근에는 여성들 사이에서 수술 없이도 작은 얼굴을 만들어주는 홈케어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얼굴의 혈액 순환을 원활히 해 주고 림프절 마사지로 노폐물을 배출해주는 경락 마사지를 적용한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 것. 전문관리실에 가지 않아도 집에서 할 수 있는 홈 케어로 날렵하고 아름다운 작은 얼굴을 만들어주는 다양한 ‘페이스라인 메이커’들을 소개한다. 

미세전류로 얼굴이 쏙 작아지는 페이스롤러 MTG ‘리파캐럿(ReFa CARAT)’ 

작은 얼굴을 위해서는 탄력 있는 피부와 군살 없는 얼굴 선을 만드는 것이 우선이다. 백금 전자 페이스롤러 리파캐럿은 5분의 짧은 마사지만으로도 즉각적인 리프팅 효과를 느낄 수 있는 스피드 경락 마사지가 가능하다. 손잡이의 태양전지판을 통해 미세전류를 발생시키고 전문 마사지사의 손 기술을 재현해 이를 피부에 전달한다. 

피부 속으로 흐른 미세전류는 피부의 혈류량을 증가시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며, 쉽고 간편하게 얼굴 축소 경락 마사지를 받는 효과가 있다. 가볍고 전원이나 충전이 필요 없기 때문에 휴대가 간편하다. 윤곽을 잃어버린 볼 살과 턱선, 팔자주름 등 원하는 부위를 하루 5분씩 꾸준히 관리해주면 2주 만에 얼굴이 작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팔자 주름, 이중 턱, 목 주름 등 주름 개선을 원하는 부위를 집중적으로 롤링하면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어깨, 팔뚝, 종아리에 집중된 셀룰라이트 완화에도 효과적이다. 

한경희 뷰티의 에스테틱 알엑스 바이브 마스크 시즌2'는 분당 5000~8000회 부드러운 미세진동으로 피부 순환을 도와 얼굴에 숨어있는 탄력선을 찾아주는 페이셜 진동 마스크다. 경락 마사지 원리를 이용해 집에서도 전문가의 마사지를 받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고, 시트 마스크와 함께 사용하면 미용 성분의 흡수에도 도움을 준다. 

눈꼬리, 눈밑, 팔자주름, 이중 턱 등 인상을 좌우하는 동안 포인트 부위에 위치한 8개의 지압봉이 경락 마사지 효과를 강화시켜 주는 것이 특징이다. 피부 상태에 따라 수타 마사지 효과를 4가지 모드로 선택할 수 있으며,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얇은 실리콘 소재로 만들어져 착용 시 무겁거나 답답하지 않다. 헤드 조절 벨트로 얼굴 사이즈에 관계없이 누구나 착용 가능하며, 사용 후 마스크와 진동 모터를 분리해 마스크 부분만 가볍게 세척해 건조한 후 보관하면 된다. 

에스피티(SPT)의 ‘헤드랑’은 집에서도 손쉽게 브이라인형 얼굴로 관리할 수 있도록 고안된 제품으로, 안면 가압 마사지를 통해 얼굴의 V라인을 만들어주는 미용기구이다. 안면에 자연스럽게 밀착되는 3D 입체가 압판이 광대와 턱선에 균일한 인장력을 전달하여 무너진 얼굴 밸런스 관리 및 V라인 유도에 효과적이다. 또한 헤드랑과 함께 사용하면 좋은 밴드랑은 볼살, 턱살, 처진 턱살을 모아주고 주름을 잡아 올려주는 효과가 있다. 하루 1시간씩 100일 정도 사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얼굴 가로 길이에 따라 세 가지 사이즈 중 선택하여 구매하면 된다. 

쉬즈텍의 브이볼은 마사지사들이 공동으로 개발한 제품으로, 볼을 비롯해 눈과 이마, 광대뼈, 입, 콧망울, 턱 등 부위별 맞춤형으로 마사지해주는 멀티형 얼굴 마사지기이다. 얼굴에 단순한 압박을 가하는 것이 아니라 두드림·누름·문지름 등의 기능을 가진 원형 지압볼이 경락점을 눌러주며 얼굴 전체를 마사지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허출원한 신기술이 적용돼 16개의 지압볼이 정회전, 역회전, 진동, 오르내림 동작을 하기 때문에 손 마사지를 하는 것처럼 자연스럽다. 기기를 착용하면 본체가 볼 부위를 감싸며, 착용 후 벨트로 머리에 고정한 후 유선리모컨으로 마사지를 시작하면 된다. 얼굴에 닿는 부분은 탈착이 가능하며 실리콘 재질로 세척 후 재사용이 가능하다. ㈜더마프로 피부과학연구소 임상실험 결과, 안면 혈류량 개성 및 피부처짐(탄력) 개선, 피부거침(눈가주름) 개선 등의 효과가 입증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