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무선 사용 가능, 크기 줄여 나들이에 적합

▲ 케이투엘전자가 9일 선보인 유/무선 사용이 가능한 ‘JAVAS 해충퇴치기’(사진출처: 라이징테크)

[컨슈머와이드 - 장하영 기자]여름 나들이에서 손쉽게 모기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포터블 해충 퇴치기가 탄생했다.

케이투엘전자는 9일 유/무선 사용이 가능한 ‘JAVAS 해충퇴치기’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존 해충 퇴치기의 큰 사이즈와 유선 전원이 필요했던 점을 해결해 야외에서도 쉽게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제조사는 18x13Cm의 초소형 사이즈 해충 퇴치기를 만들기 위해 CCFL 근자외선(UV)램프를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이로 인해 기존 형광등 타입의 자외선 램프의 짧은 수명을 해결해 2만시간의 램프 수명을 확보했으며, 큰 크기도 대폭 줄였다.

또한 광촉매(Photocatalyst) 기능을 이용해 CO2와 열을 발생시켜, 일반 해충퇴치기로 유인이 힘든 흡혈 모기(암모기)의 유인력을 높였다.

유통사인 ㈜라이징테크 민성준 대표는 “자바스 해충퇴치기는 캠핑, 낚시등 야외활동에 적합한 제품이며, 가정에서도 환경 호르몬 등의 위험성 있는 모기향 등의 화학적 용품을 빠르게 대체할 상품”이라고 평했다.

한편, 자바스 해충 퇴치기는 겨자색과 연두색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으며, 소비자 가격은 5만원대 중반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