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궁에서 즐기는 한가위 기념 특별 문화행사

 

[컨슈머와이드-전수림 기자] 추석 명절이 다가오는데 막상 명절 때가 되면 가족들이 다 모여도 함께 나가 즐길 곳이 마땅치가 않아 고민인 경우가 많다. 이럴 때는 고궁을 들러보면 어떨까? 이번 추석 고궁들에서는 특별 문화 행사들을 준비하고 있다.

문화재청은 우리나라의 고유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연휴 기간(9.6.~9.10.) 중 오는 8일과 9일 정기 휴무일인 4대 궁(경복궁·창덕궁·창경궁·덕수궁), 종묘, 조선왕릉, 현충사(충남 아산), 칠백의총(충남 금산), 세종대왕릉(경기 여주)을 휴무 없이 국민에게 전면 개방한다. 

경복궁 등 4대 궁궐과 종묘, 조선왕릉을 추석(9.8.) 하루 동안 무료 개방하며(창덕궁 후원 제외), 추석 연휴 기간(9.6.~10.) 동안 원래 예약제로 운영되는 종묘 관람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또 추석 연휴에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한가위 맞이 문화행사와 문화유산 3.0 홍보를 위한 퀴즈 맞히기 행사를 마련하였다. 

주요 문화행사로 ▲ ‘이춘희 명창’의 경기민요 공연(9.8.~9.)이 덕수궁 즉조당 뜰 앞에서 개최되고 ▲ ‘해설이 있는 종묘제례악(9.6.)’ 행사가 종묘 재궁 앞에서 ▲ ‘가야금 3중주 공연’이 현충사 충무공 고택 앞에서 진행된다. 또 ▲ 세종대왕릉과 칠백의총에서는 전통 민속놀이(투호, 윷놀이 등) 체험 기회가 제공된다. 

문화재청은 이번 연휴 기간에 펼치지는 행사가 추석에 우리의 전통문화를 체험해 보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문화재청은 앞으로 국민이 문화유산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다양하게 제공하고자 노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