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서울 연세대학교에서 대한민국 이동통신 40주년 기념 토론회 'AI시대, ICT가 가야 할 길' 행사 열려

유영상 SKT 대표이사 사장  ⓒ컨슈머와이드 강진일 기자
유영상 SKT 대표이사 사장  ⓒ컨슈머와이드 강진일 기자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5일 오후 서울 연세대학교 백양누리 그랜드볼룸에서 대한민국 이동통신 40주년 기념 토론회 'AI시대, ICT가 가야 할 길' 행사가 열렸다.  우리 사회를 급격하게 변화시키고 있는 AI. 혁신적이고 긍정적인 효과와 더불어 위험성 등 불안 요소에 대한 대비가 꼭 필요하다. 현명한 기술의 가치소비를 하기 위해서는 학계, 업계, 정부, 소비자 모두가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이날 현장에서 유영상 SKT 대표이사 사장은  "정부의 선도적 ICT 정책 하에 우리나라 이동통신 40년 역사는 오늘날 대한민국을 세계 최고 ICT 강국 반열의 오르게 했다. 이제 우리는 AI라는 새로운 시대를 직면하고 있다. 마치 전기가 20세기의 경제와 일상을 통째로 바꾼 것처럼 AI는 21세기의 산업과 생활을 전면적으로 혁신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AI는 새로운 미래로 가는 기회인 동시에 우리에게 새로운 과제와 책임도 요구하고 있다. 바로 AI를 어떻게 설계하고 어떻게 활용하고 어떻게 관리할 것인가에 대한 문제다. 10년 전 SK텔레콤은 연세대학교와 함께 ICT 선용을 확산하고 부작용을 해결하기 위해 바른 ICT 연구소 설립에 뜻을 모았다. 앞으로 펼쳐질 AI 시대에도 SK텔레콤과 바른 ICT 연구소의 노력은 계속될 것"이라면서 "SK텔레콤은 다시 한 번 대한민국 산업 부흥에 기여하고 AI 강국 대한민국을 견인하는 새로운 사명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