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레알코리아 미용 특성화고교 장학금 후원, 코오롱그룹 헌혈 캠페인 임직원 참여

뷰티·패션 기업들이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해 지원한다.
뷰티·패션 기업들이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해 지원한다.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뷰티·패션 기업들이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해 지원한다. 로레알코리아는 뷰티 기업의 특성을 살려 미용 전문 고등학교에 장학금을 후원한다. 뷰티 분야 진출과 경제적 자립을 위한 글로벌 사회 공헌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코오롱그룹은 여름철 심해지는 혈액 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헌혈 캠페인을 진행한다. 2013년부터 진행한 사회 공헌 프로그램으로 임직원이 동참하고 지역 주민의 참여를 격려한다.

로레알코리아는 미용 전문 특성화고교 정암미용고등학교에 장학금을 후원했다. 21일 로레알코리아 본사에서 로레알코리아-정암미용고등학교 2023 장학금 후원 협약식을 진행했다. 장학금 후원은 ‘더 나은 삶을 위한 아름다움(Beauty for a Better Life)’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취약한 환경에 처해있거나 어려움을 겪는 이들의 헤어, 메이크업 등 뷰티 분야 진출과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해 출범한 로레알 그룹의 글로벌 사회 공헌 프로그램이다.

로레알코리아 사무엘 뒤 리테일 대표이사는 “로레알 그룹은 지역사회의 환경 및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 기업시민으로서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며, “’더 나은 삶을 위한 아름다움’ 역시 로레알 그룹의 이러한 노력 가운데 하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미래 인재들이 다른 걱정 없이 자신의 꿈을 실현하는데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코오롱그룹은 오는 27일까지 과천, 마곡, 구미, 대산 등 전국 8개 사업장에서 순차적으로 헌혈 캠페인을 진행한다. 헌혈 수급이 부족한 사회 문제를 지역사회와 함께 극복하기 위해 임직원과 지역주민도 동참한다. 본사가 위치한 경기도 과천시의 '과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와 협약을 맺고 누구나 헌혈할 수 있도록 지난 21일 과천 중앙공원에 이동식 헌혈차량을 마련했다.

코오롱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중 하나인 헌혈 캠페인은 지난 2013년부터 진행했다. 혈액은 장기간 보관이 불가능해 적정 혈액 재고를 유지하기 위해 꾸준한 헌혈이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휴가철과 학생들의 방학으로 인해 여름과 겨울에 헌혈자가 급감한다. 코오롱그룹은 이를 고려해 한해 두차례씩 헌혈 캠페인을 이어오고 있다. 참여한 임직원들이 헌혈하고 기부한 헌혈증을 소아암을 앓는 환아들을 위해 기증해오고 있다. 올해 모인 헌혈증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증할 예정이며 2013년부터 코오롱이 기증한 헌혈증은 총 6200여 장에 달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