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5일 세계 손씻기의 날, 구매 고객에게 핸드 겔과 비누 등 증정

록시땅이 10월 15일 ‘세계 손 씻기의 날’을 앞두고 건강을 위한 손 씻기 습관 전파에 동참하기 위한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록시땅
록시땅이 10월 15일 ‘세계 손 씻기의 날’을 앞두고 건강을 위한 손 씻기 습관 전파에 동참하기 위한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록시땅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록시땅이 10월 15일 ‘세계 손 씻기의 날(Global Handwashing Day)’을 앞두고 건강을 위한 손 씻기 습관 전파에 동참하기 위한 행사를 진행한다.

세계 손 씻기의 날은 유엔총회가 WHO와 함께 손 씻기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2008년에 제정한 날로, 감염 질환으로 고통받는 전 세계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졌다. 심각한 감염질환들 대부분 손을 씻는 것 만으로도 충분히 예방 가능하기 때문에, 일상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손 씻기로 질병을 예방하고 생명을 구하는 것이 목표다.

록시땅코리아는 모두를 위한 손 위생 습관 확산을 위해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록시땅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10월 10일부터 22일까지 전 구매 고객에게 손 씻기에 해당하는 핸드 겔과 포켓솝을 선착순 증정한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22일까지 핸드 겔, 포켓솝, 핸드크림 소용량을 한정수량 증정한다. 매장에서 고객 등록 후 수령 가능하며, 본인 수령 필수로 1인 1회 수령 가능하다.

록시땅코리아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사람을 사망에까지 이르게 할 수 있는 감염질환의 대부분은 손 씻기만으로도 충분히 예방이 가능하다”라며 “록시땅도 벌써 15년이나 이어져 온 세계 손 씻기의 날에 동참하게 되어 뿌듯하다. CSR 활동에 앞장서는 글로벌 브랜드로서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에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08년 첫 세계 손 씻기의 날은 전 세계 70여개 국가에서 1억 2천만명이 넘는 어린이들이 참여하여 비누로 손을 씻은 의미 깊은 날이다. 올해인 2023년 세계 손 씻기의 날 슬로건은 ‘깨끗한 손은 가까운 곳에 있습니다’로 생활 속 위생 습관을 한층 개선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