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지난 7일 고프로(GoPro)는 서울 중구 브이스페이스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 자사의 플래그십 신제품 ‘히어로12 블랙(HERO12 Black)’을 선보였다.

히어로12 블랙은  ▲HDR 동영상 기능 추가  ▲8:7 화면 비율 활용성 극대화  ▲향상된 HyperSmooth 6.0 안정화 기능  ▲최대 2배 증가한 배터리 수명  ▲블루투스 이어폰 및 마이크 등 무선 오디오 연결  ▲10비트 GP-로그 인코딩 등이 있다. 화질과 색상, 음향, 배터리 등도 고프로 역대 최고의 성능을 자랑한다.

히어로12 블랙은 고프로 최초로 탑재된 HDR 동영상은 4K 및 5.3K 고해상도 영상을 높은 품질로 담아낼 수 있다. 동영상 안정화 기능 하이퍼스무스 6.0도 더욱 업그레이드 됐다. 크리에이터나 영상 전문가를 위한 새로운 기능 도입 및 하드웨어 변화로 전문가 수준의 촬영 및 제작 솔루션도 지원한다. 블루투스 오디오 연결로 무선 이어폰 혹은 마이크를 연결할 수 있으며, 원거리에서 음성을 녹음하거나 음성 명령을 사용할 수 있다. 10비트 색상은 새로운 GP-로그 인코딩과 결합돼 더욱 세밀하게 색조 조정 및 색상 보정이 가능해 졌다. 고프로의 특유의 장착 핑거에 1/4-20 장착 스레드를 통합, 히어로12 블랙을 일반 카메라 마운트 및 액세서리에도 장착해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