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매장에서 삼성 갤럭시Z플립5·폴드5를 사용해 보고 있는 소비자들 모습 (사진:강진일 기자)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이통3사가 삼성 갤럭시Z플립폴드5 사전개통을 시작한 가운데, 1~7일까지 진행한 사전판매에서 갤럭시Z폴드5 보다 갤럭시Z플립5이 더 많이 판매됐다. 특히 전작 대비 약간의 가격 인상에도 불구하고 20~30대 청년 고객의 구매가 이어졌다. 20~30대가 자신만을 위한 가치소비에 나선 것이다.

8일 이통3사에 따르면, 갤럭시 Z 폴더블5 시리즈는 전작보다 더 많은 고객이 사전구매에 나섰다. 삼성 갤럭시Z플립폴드5 사전판매 중 소비자의 선택은 갤럭시Z플립5였다. KT에서는 체 예약자의 75%가 갤럭시 Z 플립5를 선택했다. LG유플러스에서는 갤럭시 Z 플립5 모델과 갤럭시 Z 폴드5 모델의 가입 비중은 약 7:3으로 나타났다.

KT 관계자는 사전 예약한 고객에게만 제공하는 더블스토리지(Double Storage: 512GB 단말을 256GB 단말 비용으로 제공) 혜택과 갤럭시 Z 플립5의 커버 스크린이 커짐에 따라 디자인 개선과 고성능에 대한 고객의 관심 및 선호도가 증가하면서 많은 고객이 구매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인기 모델 색상을 보면 갤럭시 Z 플립 5의 경우 SK텔레콤과 KT에서는 메인 색상인 민트, LG유플러스는 크림갤럭시 Z 폴드5는 이통3사 모두 아이스블루였다.

이통사 별로 보면, SK텔레콤에서는 갤럭시 Z 플립 5의 경우 민트, 크림, 그라파이트, 라벤더 순으로 인기가 있었고, 갤럭시 Z 폴드 5는 팬텀 블랙, 아이스 블루, 크림 순이었다. KT에서는 갤럭시 Z 플립5의 경우 민트’, ‘크림’, ‘그라파이트’, ‘라벤더순으로 선택이 높았다. 갤럭시 Z 폴드5의 경우 아이스 블루’, ‘팬텀 블랙’, ‘크림순으로 고객 반응이 좋았다. 특히 메인 색상답게 민트아이스 블루가 각각 37%, 42%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LG유플러스에서는 갤럭시 Z 플립5의 경우 크림(32%) 민트(31%) 그라파이트(20%) 라벤더(17%) 순으로 나타났다. 갤럭시 Z 폴드5 모델은 아이스 블루(40%) 크림(32%) 팬텀 블랙(28%) 순이었다.

갤럭시Z플립폴드5 사전구매의 주축은 20~30대 청년세대였다. 우선 SKT의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에서 사전 판매를 진행한 결과, 20~30대 청년세대 고객이 전체 구매자 가운데 약 62%를 차지했다. 단말 별로는 갤럭시 Z 플립 5의 경우 20~30대 여성 고객이 전체 예약 구매자(남녀 합계)35%를 차지했다. 갤럭시 Z 폴드530~40대 남성 고객이 53%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갤럭시 Z 플립5·Z 폴드5에 대한 MZ세대 고객의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SK텔레콤의 경우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 내에 구축한 T다이렉트샵 원더플립 스퀘어에도 사전판매 기간 내내 많은 고객들이 T 다이렉트샵 혜택영상 관람과 A.(에이닷) 프로모션 등에 참여했다. 또한 홍대 인근의 SKT 플래그십 스토어 ‘T팩토리’ 2층에 조성된 원더플립 미니어처 팝업존에도 많은 MZ세대 고객들의 방문이 이어졌다. KT의 경우 S존 매장에서의 고객 단말 체험 시간이 기존 평소보다 많이 늘었다. 특히 홍대 애드샵플러스 매장에서는 사전 판매 기간 동안 일평균 2배 이상의 방문객이 늘었다. LG유플러스의 경우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서 열린 갤럭시 팝업은 총 2만명이 넘는 고객이 방문하면서 역대 갤럭시 팝업 중 가장 많은 인파가 몰렸다. 이는 일 평균 2천명 이상 방문한 것으로, 전작인 갤럭시 Z 플립4 | Z 폴드4 출시 당시 팝업 대비 2배 이상 늘어난 수치다. ‘유플러스LIVE’ 방송도 인기를 누렸다. 사전판매기간 동안 누적 뷰 약 350만 회를 돌파했다. 특히 AI쇼호스트 루시가 출연한 방송은 올해 동시간대 진행된 라이브 중 가장 높은 시청수인 51만여회를 기록했다.

한 이통사 관계자는 "사전 예약 개통을 통해 먼저 만나보는 갤럭시 Z 폴더블5 시리즈와 함께 풍요로운 혜택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