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스토어가 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5’와 ‘갤럭시 Z 폴드5’ 자급제 모델 사전 판매에 돌입했다.(사진: 강진일 기자)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삼성스토어가 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5’갤럭시 Z 폴드5’ 자급제 모델 사전 판매에 돌입했다. 이통사 및 이커머스 사전판매는 내달 1일부터 7일까지다. 정식 출시는 11일이다. 이를 감안하면 삼성스토어가 5일정도 빠르다.

28일 서울 소재 한 삼성스토어 매장에는 갤럭시 Z 플립5’갤럭시 Z 폴드5’를 찾는 소비자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매장에는 갤럭시 Z 플립5’갤럭시 Z 폴드5’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됐다.

삼성스토어 관계자는 현재 갤럭시 Z 플립5’갤럭시 Z 폴드5’ 사전판매 중이라면서 구매 순서대로 (구매한 제품)인도한다. 가장 빨리 제품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삼성스토어 구매 혜택도 풍성하다면서 삼성카드로 구매하면 6만원을 할인해 준다. 또한 삼성스토어 단독 구매혜택으로 삼성케어+ 파손보장형 자동 가입과 함께 파손시 자기 부담금 100%를 지원해준다고 설명했다.

삼성스토어의 혜택을 정리해 보면, 우선 남들보다 며칠 먼저 갤럭시 Z 플립5’갤럭시 Z 폴드5’를 구매하는 것이기 때문에 제품인도 속도도 빠르다. 삼성카드로 결제하면 7만원을 할인해 준다. 이에 따라 갤럭시 Z 플립5는 실 구매가 1967664, ‘갤럭시 Z 플립5’1318907원이다.

단 무이자 할부는 6개월이다. 그러나 삼성스토어에서 12개월 할부에 대한 이자 3만원을 대신 내준다. 따라서 12개월 무이자가 가능하다. 24개월, 36개월 할부도 가능하지만 할인을 포기해야 한다.

사진: 강진일 기자

삼성스토어 단독 혜택도 풍성하다. 우선 삼성스토어에서 구매하면 중고폰 특별 보상 15만원을 받을 수 있다. 갤럭시 Z플립3의 경우 민팃 중고가 시세에 특별 보상 15만원을 더 챙길수 있다. 예를 들면 갤럭시 Z플립3 B급인 경우 33만원의 중고폰 가격에 15만원을 더해 48만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삼성케어+ 파손보장형 1년권과 함께 파손시 자기부담금 100%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이에 따라 갤럭시 Z 플립5’ 액정 파손시 자기부담금 19만원, ‘갤럭시 Z 폴드5’ 액정파손시 자기 부담금 29만원이 면제된다.

아울러 삼성정품 충전기, 배터리팩 등 삼성정품 액세서리 5종 중 1종도 선택 제공한다.

삼성스토어 단독 혜택은 아니지만 가장 매력적인 혜택은 바로 용량 업그레이드다. ‘갤럭시 Z 플립5’갤럭시 Z 폴드5’ 256GB를 구매하면 갤럭시 Z 플립5’갤럭시 Z 폴드5’ 512GB로 준다. 이 혜택은 내달 1일부터 시작하는 쿠팡, 삼성닷컴 등 이커머스에서도 동일하게 제공된다. 이에 따라 사전판매에서는 512GB는 제외된다.

이밖에도 갤럭시 위치 6시리즈 10만원 할인, 정품케이스 1, 정품 보호필름 무료 부착 등 혜택이 주어진다.

(사진: 강진일 기자)

인기 모델에 대해 그는 “ ‘갤럭시 Z 폴드5’보다 갤럭시 Z 플립5’을 더 구매한다면서 디자인 적으로 바뀐 것은 갤럭시 Z 플립5’이다. ‘갤럭시 Z 폴드5’의 경우 딱 붙는 플렉스 힌지를 제외하고는 사실 전작과는 크게 달라진 건 없다. 무게는 전작보다 가벼워졌다고 말했다.

이어 “ ‘갤럭시 Z 플립5’의 경우 민트, 그라파이트, 크림, 라벤더 색상 중 현재는 민트가 좀더 인기가 있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현재 쿠팡 등 이커머스에서의 카드 할인 규모 및 혜택 등은 공개되지 않았다. 혜택은 내달 10시에 사전판매에 돌입하면서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어디서 구매할지는 소비자 몫이다. 자신에게 유리한 곳에서 구매하는 것 역시 가치소비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