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 뷰티 선보인 종근당건강 CKD Guaranteed ‘아미노비오틴 퀵블랙 염색샴푸 플러스’, 러쉬코리아 ‘마그네슘 레인지’ 5종

종근당건강은 ‘아미노비오틴 퀵블랙 염색샴푸 플러스’를, 러쉬코리아는 ‘마그네슘 레인지’ 5종 출시했다.  (사진: 종근당건강, 러쉬코리아)
종근당건강은 ‘아미노비오틴 퀵블랙 염색샴푸 플러스’를, 러쉬코리아는 ‘마그네슘 레인지’ 5종 출시했다. (사진: 종근당건강, 러쉬코리아)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23일 출시된 신제품을 가치 소비 관점에서 살펴봤다. 종근당건강은 ‘아미노비오틴 퀵블랙 염색샴푸 플러스’를, 러쉬코리아는 ‘마그네슘 레인지’ 5종 출시했다. 두 브랜드 모두 비건 화장품을 전면에 내세우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의견을 수용해 제품의 제형과 성분 등을 결정했다.

비건 뷰티 시장은 가치 소비 트렌드를 타고 점점 성장하고 있다. 지속가능성과 윤리적인 면에서 비건 제품만을 찾는 소비자들도 늘고 있다. 종근당건강의 신제품은 비건 화장품이라는 포인트를 내세운다. 동물유래 성분은 사용하지 않고 철저한 성분 기준을 통과해 비건 인증을 통과했다고 브랜드 측은 설명했다. 동물성 원료가 들어가지 않은 비건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을 만족시키기 위한 결정이다. 또한 소비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용량을 기존 제품보다 50g 증량했고 막힘없는 토출구로 개선했다. 러쉬코리아가 선보이는 신제품 역시 모두 비건 화장품이다. 특히 마사지 바는 소비자들의 생활 패턴에 맞춰 사용할 수 있도록 고안하고, 삶에 필요한 마그네슘을 유지할 수 있도록 고안했다.

종근당건강 화장품사업부 조영한 사업부장은 “신념과 가치관에 따른 소비 트렌드를 따르는 소비자까지 타겟으로 확장하고 헤어케어 라인으로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종근당건강의 브랜드 CKD Guaranteed는 새치커버를 돕는 ‘아미노비오틴 퀵블랙 염색샴푸 플러스’를 출시했다. 기존의 새치 샴푸를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맥주효모 추출물 및 카페인 성분을 강화하고 젤 타입으로 거품량은 늘리고 쿨링 효과를 더했다. 식물성 성분 처방으로 완성했으며 뿌리염색부터 백발까지 3회 사용으로 빠른 새치커버를 효력 시험으로 확인했다. 독일산 맥주효모 추출물과 3개국 커피콩에서 추출한 카페인을 10,000ppm이상 함유했다. 두피 진정과 쿨링 개선을 위해 병풀추출물과 페퍼민트 오일이 함유된 포뮬러로 완성했다. 제품 용량은 기존 150g에서 200g으로 늘려 대용량으로 출시했으며,여러 번 펌핑해도 막힘 없는 토출구를 개선해 편의성을 높였다.

러쉬코리아는 ‘마그네슘 레인지’ 5종을 출시했다. 건강한 신체적, 정신적 활동을 위해 충분한 마그네슘을 유지해야 한다는 사실에 맞춰 마사지 바 3종과 엡솜 솔트 큐브 2종을 준비했다. 마그네슘은 체내 함유량이 4번째로 높은 미네랄로, 에너지 생산과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마그네슘 마사지 바 3종은 ‘비포’, ‘에프터’, ‘딥 슬립’으로 구성해 생활 패턴에 맞춰 사용하면 된다. 손쉽게 마사지를 즐길 수 있도록 체온으로 부드럽게 녹여서 사용할 수 있다. 따뜻한 물에 녹여 사용하는 입욕제인 ‘엡솜 솔트 큐브’는 상쾌한 향의 ‘솔트 워터 수더’와 수면에 도움이 되도록 구성한 ‘딥 슬립’으로 선보인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