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푸드 소셜 브랜드 신이어마켙 협업한 패드 기획 세트 2종, 바이컬러 '치어리 마우스워시' 출시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22일 출시 소식을 알린 뷰티 신제품을 살펴봤다.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추기 위해 각 브랜드는 사회적 기업과의 협업, 동물성 원료 배제 등의 방법을 선택했다. 스킨푸드는 패드 기획 세트 2종을, 바이컬러는 '치어리 마우스워시'를 출시한다.

스킨푸드는 패드 기획 세트 2종을, 바이컬러는 '치어리 마우스워시'를 출시한다. (사진: 스킨푸드, 바이컬러)
스킨푸드는 패드 기획 세트 2종을, 바이컬러는 '치어리 마우스워시'를 출시한다. (사진: 스킨푸드, 바이컬러)

 

◆가치 소비에 맞춰 소셜 브랜드와 협업, 동물성 원료 배제

스킨푸드는 소외계층 시니어를 지원하는 사회적 기업 아립앤위립의 소셜 브랜드 신이어마켙과 협업했다. 신이어마켙은 폐지 수거 노인 및 빈곤 노인들에게 보다 나은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사회적 기업 주식회사 아립앤위립에서 운영하는 브랜드다. 2030세대가 제품을 기획하고, 시니어들이 제품을 제작하고 포장하며 함께 만드는 방식이다. 바이컬러는 동물성 원료와 광물성 오일 등 소비자들이 걱정하는 8가지 성분을 함유하지 않음으로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소비자들에게 어필한다.

스킨푸드는 소셜 브랜드 신이어마켙과 협업한 패드 기획 세트 2종을 출시했다. 이번 협업은 스킨푸드와 시니어가 함께 청년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진행됐다. 시니어들이 청년들에게 전하는 응원 메시지를 직접 썼을 뿐만 아니라 패키지 디자인, 굿즈 포장 등 전 과정에 함께 해 일자리 창출 목적까지 달성했다.

기획 세트는 △패드 본품 △패드 리필 30매입 △마스킹 테이프 △스티커 △휴대용 패드 케이스 구성이다. 패드는 ‘캐롯 카로틴 카밍 워터 패드’와 ‘판토테닉 워터 파슬리 클리어 패드’ 중 선택할 수 있다. 스킨푸드 관계자는 “작년 겨울부터 올해까지 어르신분들과 뜻을 모아 기획 세트를 준비하며 따뜻한 나날을 보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스킨푸드의 진정성 있는 모습을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니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애경산업의 뷰티 덴탈 브랜드 바이컬러는 '치어리 마우스워시'를 출시한다. 양치만으로는 부족한 구강 관리를 위해 입 냄새, 각종 충치 원인균, 먼지 등을 씻어내는 제품이다.

충치 원인균을 99.9% 억제하고 90ppm의 불소 처방으로 구취 제거, 치태 제거, 충치예방, 치은염 예방, 구강 정화 등 5가지 구강 케어에 도움을 준다고 브랜드 측은 설명했다. 바이컬러 치어리 마우스워시는 구강 건강을 위해 자연유래추출물인 세이지∙타임∙로즈마리 추출물을 함유했다. 시원한 사용감을 위해 더블 민트향을 적용했다. 본연의 색을 찾아 진정한 ‘나다움’을 표현한다는 브랜드의 의미를 살려 디자인에서도 차별화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