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코카콜라 토끼 패키지' 출시
엔제리너스, 토끼 캐릭터 ‘마시마로’와 제철 과일 딸기를 활용한 신제품 선보여
편의접 업계 중 CU 대구 토끼정·암스테르담 미피·LA 에스더버니·뉴욕 토끼소주 글로벌 브랜드와 손잡고 다양한 토끼 상품 시리즈를 출시... GS25, 미국 워너브라더스사의 대표 캐릭터 ‘벅스버니’와 협업한 신제품
이케아, 토끼 이미지를 활용한 유아용 제품 출시
토리버치, ‘루나 뉴 이어(Luna New Year)’ 캡슐컬렉션

유통업계가 토끼해를 맞아 토끼 이미지를 활용한 다양한 신제품들을 내놓고 있다.(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유통업계가 토끼해를 맞아 토끼 이미지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모션에 나서고 있다. 토끼를 활용한 한정판 패키지를 출시하거나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것. 꽁꽁 얼어붙은 소비자들의 마음을 녹일 수 있을지 주목된다.

4일 업계에 따르면, 식음료 업계 중 코카콜라는 계묘년을 맞아 코카콜라 토끼 패키지'를 한정판 출시했다. 이번 한정판에는 토끼 일러스트가 담겼다. 빨간색 바탕과 대비되는 하얀색의 토끼를 더해 시각적인 주목도와 소장 가치를 높였다. ‘코카콜라 토끼 패키지' 한정판은 코카콜라와 코카콜라 제로 250ml, 350/355ml 캔 제품과 300ml, 500ml, 1.5L, 1.8L, 2L 페트 제품으로 출시됐다.

커피 프랜차이즈 엔제리너스는 토끼 캐릭터 마시마로와 제철 과일 딸기를 활용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새해 첫 시즌 신제품은 생딸기가 듬뿍 들어간 주스 위에 신선한 딸기를 토핑한 마시마로 딸기주스딸기 동산에서 마시마로가 떡을 찧어 내린 콘셉트로 쫀득한 버블찰떡을 넣은 마시마로 딸기라떼새콤달콤한 세가지 베리류가 듬뿍 들어간 마시마로 트리플베리주스등 총 음료 3종과 달콤한 당근시트에 생크림과 초콜릿을 얹은 마시마로 당근크림케익디저트 1종이다. 앞서 엔제리너스는 마시마로 캐릭터와 협업을 통해 귀여운 한정판 굿즈도 지난 지난달 29일부터 판매하고 있다. 엔제리너스는 지난 3일부터 한정판 굿즈 구매고객 대상 시즌 신제품 음료 구입시 3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도넛 프랜차이즈 크리스피크림도넛은 미피(miffy) 캐릭터와 콜라보한 시즌 신제품을 판매한다. 귀여운 토끼 이미지를 형상화한 신제품은 부드러운 라이스향 스프레드를 가득 충전한 '해피 미피' 초코우유크림과 헤이즐넛 초콜릿으로 장식한 '럭키 멜라니' 달콤한 멜론맛 도넛에 풀밭에 숨은 토끼의 뒷모습을 귀엽게 표현한 러블리 '래빗풋' 달콤한 당근케익 도넛에 당근크림과 당근 사인판을 토핑한 '캐롯 가든'으로 남녀노소 선호할 맛과 귀여운 토핑으로 구성했다. 이와 함께 미피 캐릭터를 활용한 '미피 뽀글이 파우치'도 선보였다.

편의점 업계도 토끼 이미지를 활용한 신제품 출시 등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편의점 CU는 대구 토끼정·암스테르담 미피·LA 에스더버니·뉴욕 토끼소주 글로벌 브랜드와 손잡고 다양한 토끼 상품 시리즈를 출시했다. 도시락, 김밥, 햄버거 등 간편식품부터 디저트, 생활 용품, 주류에 이르기까지 총 33종의 대규모 토끼 상품 시리즈로 구성됐다. 미피와 함께 쫑긋한 토끼 귀 모양 용기로 눈길을 사로잡는 미피 뉴이어 도시락 등 10종과 최근 Z세대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에스더버니와 함께 딸기 디저트 3종과 캐릭터 생활 용품들을 출시했다.

GS25는 올해로 창사 100주년을 맞이하는 미국 워너브라더스사의 대표 캐릭터 벅스버니와 협업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날 출시한 신제품은 벅스버니를 전면에 적용한 불고기핫도그다. 오는 10일에는 벅스버니불고기핫도그 외 최근 프랑스식 당근 피클인 당근 라페를 응용한 샌드위치도 출시한다.

이밖에 다양한 유통업계가 토끼 관련 신제품으로 고객 몰이에 나서고 있다. 이케아는 토끼해를 맞아 토끼 이미지를 활용한 유아용 제품을 출시했다. 기다란 귀와 갈색 눈이 사랑스러운 인상을 주는 토끼 인형인 반드링 하레(VANDRING HARE) 봉제 인형토끼 모양의 굴리가스트(GULLIGAST) 딸랑이귀여운 토끼 자수가 돋보이는 베드라(VÄDRA) 기저귀교환매트 커버와 순드비크(SUNDVIK) 기저귀교환대사랑스러운 토끼 패턴이 프린트된 렌(LEN) 수유베개 커버와 렌(LEN) 수유베개토끼 패턴이 적용된 뢰드하케(RÖDHAKE) 유아용침대 이불커버+베개 토끼 모양 봉제인형 배 부분에 조명이 든 펙훌트(PEKHULT) 봉제인형과 LED수면등 등 육아용품이다.

토리버치는 2023년 토끼 해를 맞이해 루나 뉴 이어(Luna New Year)’ 캡슐컬렉션을 출시했다. 토리버치 이번 캡슐 컬렉션 디자인 포인트는 행운과 기쁨을 상징하는 레드 컬러와 함께 모자이크 느낌으로 표현한 토끼 캐릭터 리바. 토끼의 전체 실루엣 뿐 아니라 귀의 형태를 특징 잡아 프린트, 자수, 패치 등으로 다양하게 아이템에 적용했다. 크림, 핑크 등 컬러로 출시된 캐시미어 래빗 카디건, 레드 컬러와 흰색 토끼의 디자인을 적용한 토트백, 토끼 귀와 꼬리를 강조한 스니커즈 등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