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인 쿠폰부터 팝업스토어 등 전개

배달의민족, 요기요가 연말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배달앱들이 연말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할인 쿠폰 발급부터 기획전, 팝업스토어 운영 등 다채롭다. 홈파티 등 배달앱 사용이 많아지는 올 연말 외식비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배달의민족이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가 주관하는 한겨울의 동행축제 윈·윈터 페스티벌(Win·Winter Festival)’에 참여한다. ·윈터 페스티벌은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 전통시장, 지역상권 등 판촉 행사를 통해 소비를 촉진하고, 소상공인의 경제 활력을 제고하고자 중기부가 개최하는 행사다. 이번 페스티벌 기간 동안 쿠폰 제공 과 B마트 기획전 등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우선 배달의민족은 즉시 배달 장보기 서비스 배민B마트에서 크리스마스 관련 기획전을 진행한다. 16일부터 오는 25일까지 리스마스와 어울리는 디저트 간식과 크리스마스 트리, 파티용품 등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또한 해당 기획전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4000원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달토끼의 떡볶이흡입구역 또봉이통닭 꾸브라꼬 숯불두마리치킨 바르다김선생 생활치킨&생활맥주 고피자 죠스떡볶이 등 착한 프랜차이즈브랜드에서도 음식 주문 배달 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4000원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 간 매일 1개 브랜드를 선정해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배달의민족 관계자는 중기부가 마련한 소비 촉진 행사에 매년 참여하고 있는 배민은 올해도 좋은 가격에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이번 할인 이벤트를 통해 고객은 물론 소상공인 분들 모두 따뜻한 연말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요기요는 배달의민족보다 더 적극적인 행보에 나서고 있다. 우선 요기요는 이달 말까지 요기 추천 카테고리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요기요 회원이라면 누구나 12월 한 달 동안 한식, 중식, 일식/돈까스 등 주차별로 요기요가 추천하는 카테고리 메뉴를 10% 할인받아 주문할 수 있다. 쿠폰은 1만 원 이상 주문해야 한다. 매주 1회 다운로드 후 일주일간 하루에 1회씩 무제한 사용 가능하며, ‘요기서 1초 결제또는 요기서 결제를 이용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요기요는 요기 맛집 투어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최근 급증하는 해외여행 수요를 반영해 여행 상품권을 포함한 총 777개의 역대급 풍성한 경품을 증정한다. 11명에게는 발리 왕복 항공권(12)’‘23일 발리 호텔 숙박권을 증정한다. 2등 여행앱 투어비스 50% 할인쿠폰(5) 3등 요기요 50% 할인쿠폰(771)이 주어진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요기요 앱 내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이벤트 참여 쿠폰추천 카테고리 5%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 받은 후 쿠폰을 적용해 음식을 주문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 쿠폰 2종 중 하나를 적용해 주문하면 스탬프가 자동으로 적립되며, 스탬프 횟수에 따라 선물이 랜덤 추첨되어 지급된다. 행사 기간은 내년 18일까지다.

아울러 요기요는 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 올겨울 요기요의 맛있는 즐거움을 오프라인에서도 만끽할 수 있는 요기붙어라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운영 기간은 내년 11일까지다. 요기요는 이번 팝업스토어의 테마를 레트로 상점으로 정했다. 판치기딱지게임 플린코게임(Plinko, 사다리게임) 신년운세뽑기 등 다양한 레트로 감성을 즐길 수 있다. 팝업스토어를 방문하면 푸짐한 선물도 기다린다. 현장 이벤트 참여 고객에게는 요기요 이모지를 활용한 한정판 굿즈와 요기요 할인 쿠폰 등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팝업스토어는 정오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하며, 요기요 앱을 다운받아 인증하기만 하면 팝업스토어에 마련된 다양한 즐길 거리를 모두 체험할 수 있다.

요기요 관계자는 올 한 해를 마무리하며 고객들에게 요기요가 선사하고자 하는 새로운 맛의 즐거움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연말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메뉴 선택과 외식비에 대한 고민을 덜고 다양한 맛집 투어도 즐기고 푸짐한 경품의 행운 등 따뜻하고 즐거운 연말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요기요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과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이번 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면서 풍성한 즐길 거리에 한정판 선물까지 마련된 이번 행사를 통해 올 연말 따뜻하고 즐거운 추억을 요기요와 함께 가득 남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