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배구 전(前) 국가대표 김연경 선수 모델로 발탈
bhc치킨, 포츠클라이밍 국가대표 서채현 선수 격려금 5000만원 전달

BBQ와 bhc치킨이 포스트 올림픽 마케팅 경쟁에 나서고 있다./ 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2021년 도쿄 올림픽은 끝났지만 BBQbhc치킨은 현재 진행형이다. 두 치킨 라이벌이 포스트 올림픽 마케팅 경쟁에 나서고 있다. BBQ는 배구 전(前) 국가대표 김연경 선수를 모델로 발탈했고, bhc치킨은 클라이밍 국가대표 서채현 선수에 격려금을 전달했다.

23일 양사에 따르면, 이번 도쿄 올림픽 마케팅에 가장 활발했던 업체는 BBQ. BBQ는 올림픽 당시 한국 국가대표 선수단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은 ‘BBQ 2020 도쿄올림픽 팀코리아 메달 세트메뉴를 출시했다. 또한 올림픽 기간 중 국내 스포츠 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이벤트도 진행했다. 지난 12일에는 도쿄올림픽에서 4강 신화를 이룬 김연경 선수를 비롯한 한국 여자배구 국가대표팀 전원에게 치킨을 선물했다.

이러한 BBQ는 도쿄 올림픽에서 45년 만의 메달 결정전 도전으로 여자배구 4강 신화를 이뤄낸 주역인 김연경 선수를 모델로 선정했다. 이번에 체결한 광고 모델 계약에 따라 김연경 선수는 9월부터 6개월 동안 제너시스BBQ 모델로 TVCF를 비롯한 지면, 라디오, SNS, 굿즈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

BBQ 관계자는 늘 열정 넘치는 모습으로 위기도 기회로 만들어내며 국민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하는 김연경 선수의 에너지가 BBQ에서 추구하는 이미지와 부합한다뛰어난 실력뿐만 아니라 특유의 털털하고 쾌활한 매력으로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김연경 선수와 건강하고 맛있는 치킨으로 폭넓은 사랑을 받는 BBQ의 만남이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모델 발탁 배경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BBQ는 이번 도쿄올림픽을 시작으로 향후 4년간 올림픽, 아시안게임 등 각종 국제대회에 출전하는 국가대표 선수단(팀코리아)을 응원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BBQ가 김연경 선수를 선택했다면 bhc치킨은 스포츠클라이밍 국가대표 서채현 선수를 선택했다. 서채현 선수에게 격려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 클라이밍 천재로 불리는 서채현 선수는 이번 올림픽 스포츠클라이밍 여자 콤바인에서 예선 2위로 결선에 진출해 대한민국 최초로 메달 획득에 나섰지만 아쉽게도 8위로 결선 경기를 마감했다. 스포츠클라이밍은 이번 올림픽에서 처음으로 정식종목으로 채택되었으며 스포츠클라이밍 콤바인은 스피드, 볼더링, 리드 등 3가지 종목의 합계 성적으로 순위를 정한다. 서채현 선수는 리드 종목에서 세계 랭킹 1위다.

이번 격려금은 올림픽에서 뛰어난 기량을 보인 서채현 선수의 선전과 비인기 스포츠 종목인 스포츠클라이밍의 발전과 국민적 관심을 위해 마련됐다고 bhc치킨은 설명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비록 메달을 획득하지 못했지만 서채현 선수는 18세의 어린 나이로 처음 출전한 올림픽에서 최선을 다하는 모습과 당당한 도전 정신을 보여줬이번 대회에서 얻은 값진 경험을 바탕으로 다음 올림픽 대회에서 좋은 활약이 기대되는 유망 선수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올림픽에서 서채현 선수는 유일하게 10대 선수로 결선에 진출해 패기와 당찬 도전을 보여줘 우리 국민에게 큰 희망을 주었다라며 끊임없이 도전하는 서채현 선수의 모습은 메달보다 값진 감동이었으며 앞으로도 서채현 선수의 더 큰 선전을 응원하겠다고 덧붙였다.

bhc치킨은 이번 올림픽에서 아름다운 도전으로 희망을 선사하는 유망주를 발굴해 후원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