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핵심가치를 전하는 직원들/ 맥도날드 제공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맥도날드의 직원들이 직접 홍보에 나섰다. 이들은 자신들의 진정성 있는 사연을 바탕으로 열린 채용’, ‘친환경등 맥도날드가 중시하는 핵심 가치를 전한다. 맥도날드는 이들의 이야기를 광고 영상으로 내놨다. 이들이 전하는 가치가 소비자들의 가치소비를 불러일으킬지 주목된다.

19일 맥도날드에 따르면, 맥도날드 홍보에 나선 직원은 인천연희DT점 배은비 점장과 함께 근무하는 크루(매장 직원)들이다.스무살에 아르바이트로 시작해 현재 점장의 위치까지 오르는 등 열린 채용을 통한 맥도날드의 평등한 기회 제공을 대표하는 인물 중 하나인 배은비 점장은 뭉쳐야 산다라는 제목의 영상에서 맥도날드의 핵심 가치를 전달한다. 영상 속 배 점장은 주부, 학생, 외국인, 장애인 등 다양한 크루들을 미소천사’, ‘슈퍼맘’, ‘글로벌등의 애칭으로 소개한다. 해당 인물들은 실제 배 점장과 함께 인천연희DT점에서 근무 중인 크루들이며, 영상 말미 배 점장은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성장하는 곳으로 만들고 싶다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오는 22일에는 제주외도DT점 김도엽 점장이 매장 내 다양한 친환경 요소를 소개하는 두 번째 영상이 공개된다. 추가 공개되는 두 번째 영상 웰컴 투 뷰 맛집은 김도엽 점장의 모습이 중점적으로 담길 예정이다. 영상의 배경이자 김 점장이 근무 중인 제주외도DT점은 매장 내부에서 제주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파노라마 오션뷰가 특징이다. 김 점장은 제주에서 태어나고 자란 제주 토박이로 맥도날드에서 첫 직장 생활을 시작, 현재는 해당 매장의 점장으로 근무 중이다. 영상에는 매장 속 다양한 친환경 요소를 비롯해, ‘아름다운 뷰를 지키는 맛집이라는 이름 아래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는 김 점장과 매장 크루들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맥도날드는 연내에 한 편의 영상을 추가로 더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영상에 출연하는 주인공들은 전국 매장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마이 맥도날드 스토리사연 응모를 통해 선정됐다라며 “‘맥도날드와 함께 성장하는 직원들의 이야기가 담긴 추가 공개 영상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