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요타자동차와 LG유플러스가 멤버십 서비스 개발, 충전기 설치 등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대에 나선다./ 사진: LG유플러스 제공
한국토요타자동차와 LG유플러스가 멤버십 서비스 개발, 충전기 설치 등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대에 나선다./ 사진: LG유플러스 제공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한국토요타자동차와 LG유플러스가 통합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플랫폼인 U+Drive 제휴(지난해 6) 에 이어 이번엔 멤버십 서비스 개발, 충전기 설치 등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대에 나선다. 이젠 전기차(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포함)를 구매할 때 자동차 브랜드뿐만 아니라 통신사 선택도 중요해졌다. 그 예가 바로 토요타와 LG유플러스다. LG유플러스 이용자가 토요타 전기차(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포함)를 구매하면 전기 충전 시 혜택이 제공된다. 합리적 선택을 중시하는 소비자에게 가치소비인 셈이다.

11일 양사에 따르면, 양사는 신규 토요타 멤버십 서비스를 개발한다. 신규 멤버십은 이달 국내 출시 예정인 ‘5세대 프리우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 구매 고객부터 가입할 수 있다. 혜택은 LG유플러스의 전기차 충전 서비스인 볼트업(VoltUP)’ 가입 후 첫 한 달간 최대 5만원까지 무료 충전이다. 여기에 다양한 공동 프로모션 혜택도 제공된다.

충전시설 확충에도 나선다.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전국 토요타 공식 딜러 전시장과 서비스 센터에 볼트업 충전소를 설치한다. 이후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혹충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토요타자동차 관계자는 토요타는 전동화를 통한 탄소중립 실천이 선택이 아닌 필수로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하이브리드(HEV)뿐만 아니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전기차(BEV) 등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동화 모델을 출시하는 것은 물론이고 인프라 확충을 통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5세대 프리우스 모델의 출시에 맞춰 맺어진 이번 업무협약은 글로벌 완성차 업체와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확대하기 위한 협업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한국토요타자동차와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대뿐 아니라, 고객별 맞춤 혜택을 개발하는 등 협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