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카카오톡 채널홈을 개편했다.(사진: 카카오)

[컨슈머와이드-복요한 기자] 카카오톡 비즈니스 채널이 개성을 입었다. 예약, 구독, 티켓 예매 등 비즈니스 목적에 따라 자유롭게 채널홈 구성이 가능하다. 또한 카카오맵 매장관리 및 홈페이지 연동도 가능허다. 향후에는 SNS 노출고 가능해진다. 카카오가 카카오톡 채널홈을 개편했다.

22일 카카오에 따르면, 카카오톡 채널홈은 각 채널의 홈페이지와 같은 개념으로, 카카오톡 채널로 발행한 콘텐츠를 모아보거나 판매, 결제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이다. 이번 채널홈 개편으로 예약, 구독, 배달, 티켓 예매 등 각 업의 목적에 따른 디자인/기능 템플릿을 활용해 채널홈을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다. 기존에 보유한 웹사이트를 연동하는 것도 가능하다.

새로워진 채널홈은 카드뷰 형태로 구성돼 콘텐츠를 직관적으로 파악하기 쉬워졌고 채널에서 강조하고 싶은 카드를 순서대로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다. 비즈니스 채널의 경우, ‘홈 배경 컬러브랜드 카드를 추가해 채널을 대표할 수 있는 이미지나 동영상을 삽입할 수도 있다.

카카오맵에서 제공하는 매장 운영 정보를 카카오톡 채널에 연동하는 것도 가능하다. 자신이 운영하는 비즈니스 채널을 카카오맵 매장 관리와 연결하면, 카카오맵에 등록한 매장의 운영시간과 별점, 리뷰 건수 등이 자동으로 연결돼 채널홈의 프로필 카드에 노출된다. 카카오맵 매장 정보에 등록한 메뉴 및 상품 정보도 자동으로 카카오톡 채널에 노출된다. 각각의 메뉴/상품에는 문의 버튼이 추가돼 카카오톡으로 고객 문의에 대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이번 개편으로 채널홈이 비즈니스 파트너와 이용자를 연결하고, 고객과의 관계를 확장하는 시작점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파트너가 고객을 발견하고, 관계를 맺고, 꾸준히 성장할 수 있는 비즈니스 공간으로써 카카오톡 채널을 계속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