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국환 신임대표, 사업 전략, 리스크 관리 등 경영 아우르는 전문가

우아한형제들 이국환 신임 대표/ 사진: 우아한형제들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국내 1위 배달앱 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의 수장이 3년만에 교체된다. 딜리버리히어로 체제 첫 CEO였던 김범준 대표가 물러나고 이국환 부사장이 새롭게 CEO에 내정됐다. 우아한형제들은 내년 3월 주주총회와 이사회 의결을 거쳐 이 신임 대표를 정식 선임할 예정이다.

15일 우아한형제들에 따르면, 이국환 신임 대표는 연세대와 미국 스탠포드대 경영대학원(MBA)을 졸업했다. SK텔레콤과 글로벌 컨설팅 업체 맥킨지, 휠라코리아를 거쳐 지난 2017년 우아한형제들에 합류했다. 이후 배민라이더스사업실장, 딜리버리사업부문장, 배민사업부문장을 역임하며 푸드 딜리버리 사업과 B마트·배민스토어 등 퀵커머스 서비스가 시장에 안착하는 데 핵심 역할을 했다.

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이 신임 대표는 사업전략 수립과 운영, 리스크 관리 등 경영 전반에 식견을 지닌 전문가라며 맡은 사업마다 뚜렷한 실적으로 증명한 만큼 향후 변동성이 큰 시장에서 배달의민족이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 되도록 역량을 발휘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3년간 우아한형제들을 이끌어온 김범준 현 대표는 연임 제안을 정중히 고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CTO 출신으로 최고경영자에 오른 김 대표는 치열한 시장 경쟁 상황에서 업계 1위를 공고히 하며, 향후 지속가능한 성장의 기반을 마련한 CEO로 평가받는다.

김 대표는 향후 우아한형제들에서 프로덕트 역량 및 리더십 향상을 위한 자문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