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400개 이상의 한국지엠 서비스 네트워크 통해 빠르고 손쉽게 차량 정비 서비스 이용...GMC만 위한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 제공
GMC 시에라 드날리. 북미에 출시된 5세대 최신 모델...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쉐보레 타호와 동일한 플랫폼 공유

올해 안에 출시 예정인 GMC 시에라 드날리는 100% 온라인으로만 판매된다./사진: 전휴성 기자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올해 안에 출시 예정인 GMC 시에라 드날리는 100% 온라인으로만 판매된다. 또한 GMC는 국내 400여개의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전국에서 프리미엄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현재 가격, 출시 일정 등은 미정이다.

22일 인천 중구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열린 ‘GM 브랜드 데이’에서 카를로스 미네르트(Carlos Meinert) 한국지엠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부사장이 GMC 국내 론칭고 함께 시에나 드날리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 전휴성 기자

22일 인천 중구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열린 ‘GM 브랜드 데이에서 카를로스 미네르트(Carlos Meinert) 한국지엠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부사장(이하 미네르트 부사장)시에라 드날리는 온라인 판매 방식으로 연내 고객 인도를 목표로 하고 있다이는 GM 글로벌내에서도 최초의 시도라고 밝혔다.

GMC 시에나 드날리/ 사진: 전휴성 기자

이날 한국지엠에 따르면, GMC의 시에라 드날리는 온라인 판매 방식이다. 판매는 온라인 웹사이트에서만 진행된다. 기존 오프라인 대리점들은 시에라 드날리 전시, 고객 상담 등을 맡게 된다. 대리점에서 차량 구매 상담을 받았다고 해도 계약은 온라인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GMC 시에나 드날리 실내/ 사진: 전휴성 기자

GMC 고객은 전국 400개 이상의 한국지엠 서비스 네트워크를 통해 프리미엄 수입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보다 빠르고 손쉽게 차량 정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쉐보레 브랜드의 수입 제품인 이쿼녹스, 콜로라도, 트래버스, 타호에 적용하고 있는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GMC만을 위한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는 사전 예약 없이도 편리하게 차량의 정기점검과 소모품 교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익스프레스 서비스와 직접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지 않아도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차량을 인수한 후 차량 수리가 끝나면 다시 원하는 장소로 인계해 주는 픽업&딜리버리 서비스로 구성된다.

아울러 GMC는 독립 법인이 아닌 한국지엠의 브랜드로 운영된다. 현재 한국지엠의 브랜드 중 캐딜락은 독립법인이다.

미네르트 부사장이 GMC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 전휴성 기자

미네르트 부사장은 고객 입장에서 보았을 때 차량을 구매할 때 물리적으로 대리점에 내방을 해야 한다는 것이 하나의 제약 사항이라면서 그러나 집에서 직장에서 자유롭게 계약사가 온라인상에 존재하고 있기 때문에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은 하나의 자유로움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GMC는 한국에 있는 GM 사업장의 일부라면서 기존에 확립된 한국내 GM의 여러 가지 재원과 구조를 지렛대 삼아서 계속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에서 GM이 구축하고 있는 대내외의 파트너십과 여러 사업 구조들을 그래도 활용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지난 20년간 GM은 쉐보레와 캐딜락 브랜드를 통해 끊임없이 변화하는 국내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응해왔다오늘 국내에 도입되는 GMC를 통해 국내 GM 산하 글로벌 브랜드와 제품 포트폴리오는 한층 확대될 것이며, 이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덧붙여 “GMC는 쉐보레, 캐딜락과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며 한국 시장에서 멀티브랜드 전략을 수행할 핵심 브랜드라면서 이를 통해 GM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가진 한국 소비자들의 높은 기대치를 충족시키고 자동차를 통해 완전히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시에라 드날리의 가격, 제원 등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향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 전휴성 기자

한편, GMC의 첫 번째 국내 출시차가 될 GMC 시에라 드날리는 거듭된 진화를 거쳐 완성된 북미에 출시된 5세대 최신 모델로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쉐보레 타호와 동일한 플랫폼을 공유한다. 해당 모델에는 북미 인증기준 420마력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6.2리터 대용량 자연흡기 V8 가솔린 엔진과 10단 자동 변속기가 장착되며, 프리미엄 픽업트럭에 걸맞은 다양한 최첨단 편의 사양이 탑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