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스, 2021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4종 출시...커피전문점 최초로 브랜드 앱 통해 매장 픽업 뿐 아니라 배송 서비스까지 제공
투썸플레이스,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5종, 조각 케이크 2종, 기프트 1종 출시...이달말까지 ‘미라클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이벤트’ 진행
파스쿠찌, '파스쿠찌와 함께하는 놀라운 크리스마스' 주제로 케이크 4종 출시
커피빈코리아, 홀리데이 홀케이크 4종 및 프로모션 진행
스타벅스코리아, 14일까지 6종의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예약 판매

커피프랜차이즈의  크리스마스 케이크 대전이 시작됐다.(사진: 할리스가 홀케이크 4종을 새롭게 출시했다./할리스 제공)

[컨슈머와이드-우영철 기자] 커피프랜차이즈의  크리스마스 케이크 대전이 시작됐다. 올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크리스마스 케이크 구매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투썸플레이스가 발표한 올해 크리스마스 트렌드 조사결과에 따르면, MZ세대는 크리스마스 기간 동안 단체 모임 보다는 집에서 조용하게 보내겠다는 이들이 많았고, 대신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기 위해 케이크를 구매하고 가족들과 함께 즐길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10명 중 6.9명이 크리스마스에 빠져서는 안 될 음식으로 케이크를 꼽았다. 이에 커피 프랜차이즈들이 자신만의 색깔을 입힌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출시하고 판매에 돌입했다.

사진:투썸플레이스

9일 업계에 따르면, 할리스가 2021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홀케이크 4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홀케이크는 ▲티아라 딸기 생크림 케이크 ▲촉촉한 당근 케이크 ▲트리플 초코 케이크 ▲뉴욕 치즈 케이크 4종이다. 할리스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 할리스 멤버십 앱을 통해 간편하게 케이크를 예약할 수 있다. 또한 할리스는 커피전문점 최초로 브랜드 앱을 통해 매장 픽업 뿐 아니라 배송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홀케이크 픽업은 할리스 앱을 통해 9일부터 사전 예약이 가능하며, 원하는 날짜와 지정 매장을 예약한 후 편리하게 픽업할 수 있다. 수령일은 오는 18일부터 지정할 수 있다. 배송 서비스의 경우 배송지를 입력하고 배송 희망일을 선택하면 배송 예약이 완료된다. 예약 배송이 가능한 홀케이크는 촉촉한 당근 케이크’ ‘트리플 초코 케이크’, ‘뉴욕 치즈 케이크’ 3종이다. 할리스는 홀케이크 예약 배송 및 픽업 서비스 런칭을 기념해 홀케이크를 사전 예약하는 선착순 고객 1000명에게 리버스(Rivers) 텀블러(19000원 상당)를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투썸플레이스는 지난달 25윈터 미라클(Winter Miracle)’을 테마로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케이크는 ▲미라클 초콜릿 무스 ▲화이트 바닐라빈 무스 ▲클래식 카페 오페라 ▲미라클 원터 파티 ▲트리플 베리 생크림 케이크 등 홀케이크 5, 조각 케이크 2, 기프트 1종이다. 이와함께 투썸플레이스는 뮤직 플랫폼 멜론(Melon)과 손잡고 이달말까지 미라클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멜론 애플리케이션에서 투썸하트 앱 전용 홀케이크 4,000원 할인쿠폰을 선착순으로 지급한다(50만장.) 멜론 혜택관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을 받은 뒤, 투썸하트 앱에 등록해 홀케이크 예약 시 사용하면 된다. 멜론 이용권 구매 고객에 한해 ID11회 참여 가능하며, 쿠폰은 131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또한 투썸플레이스는 투썸하트 앱을 통해 홀케이크를 예약한 고객을 대상으로 크리스마스 경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12월 내 홀케이크 예약을 완료한 고객은 투썸하트 앱의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여 경품 응모하기를 클릭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총 500명에게 투썸플레이스 기프트카드, 카카오 프렌즈 제주 한정판 인형, 아메리카노(R) 쿠폰, 투썸하트 2개 적립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파스쿠찌는 '파스쿠찌와 함께하는 놀라운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케이크 4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케이크는 ▲윈터 라이팅 케이크▲스트로베리 원더 케이크▲하프 벨벳 케이크▲크리스마스 리스 케이크 등 4종이다. 크리스마스 케이크 4종은 25일까지 판매한다. 매장에 직접 방문하거나 유선전화를 통해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커피빈코리아는 홀리데이 홀케이크 4종을 출시했다. 홀리데이 케이크 4종은 ▲부쉬 드 노엘 쇼콜라 크레이프 ▲블루베리 퍼플스노우 케익 ▲클라우드 크런치 초코쉬폰 ▲스노우화이트 스트로베리 케익이다. 커피빈코리아는 홀리데이 케이크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커피빈코리아 멤버스 앱 내 퍼플오더 탭에서 사전 예약 시 e무료음료권을 1매 추가로 증정한다. 한정판 홀케이크 외 기존 홀케이크 제품도 같은 방법으로 사전 예약 구매 시,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업계 중 가장먼저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선보인 스타벅스는 오는 14일까지 ▲산타 벨벳 체커스 케이크▲슈크림 트리 바움쿠헨▲티라미수 부쉬 드 노엘' 등 모두 6종의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스타벅스 애플리케이션 내 사이렌 오더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