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코리아, 재능기부 카페 특화음료 ‘바나나 크림 다크 초콜릿’ 출시...전국 9개 재능기부카페에서만
투썸플레이스, T멤버십과 함께 ‘바캉스 페어링’ 이벤트
파스쿠찌, 스위티 콤부차 2종 출시
커피베이, ‘디카페인 콜드브루’ 메뉴 출시

커피·차 음료업계가 23일 신메뉴를 선보였다./ 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커피·차 음료업계가 23일 신메뉴를 선보였다. 특히 이번에는 재능기부 카페 특화음료 등 의미가 남다른 메뉴부터 차음료, 디카페인 커피 등 종류도 다양하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재능기부 카페 특화음료 바나나 크림 다크 초콜릿을 출시했다. 이음료는 오직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에서만 맛볼 수 있다. 전국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 9곳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는 지역사회의 유지보수가 필요한 카페를 리노베이션하고 카페에 근무하는 장애인, 어르신, 소외계층 청소년 및 다문화가정 여성 직원들에게 바리스타 교육을 제공해 매장 운영을 돕고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자립과 고용 창출을 지원하는 스타벅스 사회공헌 프로그램으이다. 지난 2012년 서울을 시작으로 부산, 대전, 용인, 광주, 순천 등으로 점차 확대되어 현재 10개의 재능기부 카페가 운영 중이다.

이번에 선보인 바나나 크림 다크 초콜릿은 카카오닙이 들어가 고급스러운 다크 초콜릿의 풍미와 음료 위 달콤한 바나나 크림이 매력적인 특화음료다.

이번 특화음료를 개발한 스타벅스 음료팀 이명훈 파트장은 스타벅스의 전문인력들을 통해 개발된 이번 음료가 신제품 개발에 어려움이 있는 재능기부 카페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이번 전용 음료에 대한 재능기부 카페 운영자 및 고객 반응 등을 경청하면서, 앞으로도 꾸준히 지원해 드릴 수 있는 방향에 대해 다양하게 검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투썸플레이스는 SK텔레콤 T멤버십과 함께 바캉스 페어링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은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이다. T멤버십 고객이라면 누구나 행사 기간 내 투썸 매장에서 디저트 페어링 8종 구매 시 30%의 할인된다. 매장에서 주문 및 결제 시 직원에게 T멤버십 기본 바코드를 보여주면 이용 가능하다. T멤버십 카드 당 1, 페어링 상품 1개에 한해 적용된다.

행사 대상 디저트는 클래식 가토 쇼콜라 피스’, ‘떠먹는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 ‘선샤인 청귤 무스 피스’, ‘리프레싱 청포도 무스 피스’, ‘떠먹는 딸기 레어 치즈’ ‘떠먹는 티라미수’, ‘떠먹는 아이스박스’, ‘딸기 요거 생크림 피스’ 8종이다. 커피는 아메리카노(R)로 제공되며 고객의 기분 및 취향에 맞춰 블랙 그라운드와 아로마 노트, SWP디카페인 원두(300원 추가) 중 선택해 즐길 수 있다.

이와함께 투썸플레이스는 티(TEA) 신제품 잉글리쉬브렉퍼스트제주 유기농 녹차’ 2종을 출했다. 잉글리쉬브렉퍼스트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명품 티 브랜드 TWG의 제품으로, 전통적인 영국식 아침 식사에 어울리도록 블렌딩됐으며 강한 바디감과 홍차 고유의 진한 맛이 특징이다.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선물용 MD상품으로도 선보인다. 제주 유기농 녹차는 청정 제주의 싱싱한 봄을 담은 제품으로, 이른 봄에 채엽한 어린잎 첫물차로 만들어 떫은 맛이 적고 깊고 풍부한 감칠 맛을 느낄 수 있다.

파스쿠찌가 이날 스위티 콤부차 2종을 출시했다. 스위티 콤부차는 홍차에 효모를 넣고 발효시켜 만든 콤부차에 다양한 과일을 더해 청량감이 넘치면서도 새콤달콤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콤부차 2종은 콤부차 특유의 청량감에 청포도의 상큼함이 더해진 청포도 콤부차’, 콤부차의 새콤함과 유자의 달콤한 맛이 잘 어우러진 유자 콤부차이다. 파스쿠찌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6일까지 매장을 방문해 스위티 콤부차 2종을 구입하는 해피포인트 고객을 대상으로 2천원 혜택을 제공한다.

커피베이는 디카페인 콜드브루메뉴를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커피베이 디카페인 콜드브루는 SWP(Swiss Water Process) 공법을 활용했다. SWP 공법은 화학적 첨가물 없이 깨끗한 물에 생두를 담가 카페인을 제거하는 방법으로 향미 손실이 적기 때문에 커피의 깊은 풍미를 그대로 살릴 수 있다. 이번 신메뉴는 콜드브루 아메리카노콜드브루 라떼콜드브루 아이스볼 라떼콜드브루 바닐라 라떼콜드브루 연유 라떼5종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