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항공사, 국가철도공단, 국토안전관리원, 한국원자력통제기술원, 국립호남생물자원관, SPC삼립 등 인재채용 시작

(사진:컨슈머와이드DB/위 사진은 해당 기사와 직접 관련 없음)

[컨슈머와이드-주은혜 기자] 한국공항공사, 국가철도공단, 국토안전관리원, 한국원자력통제기술원, 국립호남생물자원관, SPC삼립이 인재채용 중이다. SPC삼립만 3월 31일에 채용지원을 마감하고 나머지 기업들은 4월 첫째 주안에 모두 지원을 마감한다. 이들 기업에 관심있던 취준생들은 각 기업이 찾는 인재 조건들을 꼼꼼히 확인후 지원을 서둘러야 한다. 

지난 25일 커리어넷에 따르면, 우선 한국공항공사는  2021년도 상반기 신입 및 경력직원 채용을 시작했다 . 모집 분야는 ▲5급갑 신입(91명) ▲6급갑 신입(2명) ▲공항안전직(2명) ▲4급갑 경력(1명)으로 총 96명이다. 분야별 세부 직무, 지원 자격, 전형 절차 등은 모두 상이하므로 꼼꼼한 공고 확인 후 지원해야 한다. 입사지원서는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오는 4월 2일 16시까지 채용 홈페이지에 접수하면 된다. 

국가철도공단은  체험형 청년인턴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 및 인원은 ▲일반인턴 115명 ▲고졸인턴 20명이다. 지원 자격은 만 18세 이상 만 34세 이하인 자다. 모집 분야별 상세한 지원 자격 조건 확인은 필수다. 인턴 계약기간은 임용일로부터 3개월이다. 채용전형은  서류전형-면접전형-신체검사 순으로 진행된다.  지원서는 4월 6일 17시까지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국토안전관리원도 체험형 청년인턴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토목 ▲건축 ▲행정으로 공개경쟁 채용과 제한경쟁 채용으로 나눠 진행할 예정이다. 중복 지원은 불가하다. 근무 기간은 약 7개월간 이다.  지원 자격은 만 18세 이상 만 34세 이하 청년으로 분야별  채용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류전형-면접전형-결격사유 조회를 통해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입사지원서는 4월 2일14시까지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한국원자력통제기술원은 연구직 및 행정직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안전조치 기술개발 ▲물리적방호 ▲사이버보안 ▲경영관리다. 지원자격은  연령 제한은 없고  기준 어학 성적 보유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단 분야별 학력 및 전공 사항이 상이하므로 꼼꼼한 공고 확인은 필수다. 서류전형-필기시험-토론면접-직무면접 및 종합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원서는 4월 2일 18시까지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국립호남생물자원관은 공무직 직원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 및 인원은 ▲사무지원 3명 ▲전시운영(매표관리) 4명 ▲전시운영(생물) 2명 ▲조경 1명 ▲전산 2명 ▲교육강사 2명 ▲영문 에디터 1명 ▲연구 25명으로 총 40명이다. 분야별 학력, 자격, 경력 등 세부 자격요건이 상이하므로 모집 공고를 확인하고 지원해야 한다.  서류전형-인성검사-면접시험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원서는 4월 6일15시까지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SPC삼립도  정규전환형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경영관리 ▲마케팅 ▲영업 ▲품질이다. 지우너 자격은 정규 4년제 대학 졸업(예정)자 및 공인 영어 말하기 성적 보유자다.  서류전형-AI역량검사 및 어학테스트-실무/역량 면접을 통해 인턴십 대상자를 선발한다. 인턴십 대상자로 선발되면 현업 업무수행 역량을 평가를 통해  정규직 전환 여부를 심의/확정할 예정이다. 입사지원서는 3월 31일 24시까지 홈페이지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