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아현지사 통신구 화재 복구 및 소상공인 고객 지원 현황 밝혀

(사진:컨슈머와이드DB)
(사진:컨슈머와이드DB)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KT가 지난 24일 화재로 피해를 입은 아현지사 통신구 복구 및 소상공인 고객 지원 현황을 밝혔다. 

27일 KT에 따르면, KT의 아현지사 통신구 화재 피해 복구는  금일 오전 11시 기준 ▲무선 96%▲인터넷/IPTV 99%▲유선전화 92% ▲광케이블 유선전화 99% ▲동케이블 유선전화 10% 가 완료됐다. 

KT는 " 무선, 인터넷, 유선전화등에서  서비스 장애를 지속적으로 겪고 있는 일부 고객들은 100번으로 전화 주시면 조치해드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덧붙여 "동케이블 유선전화 복구가 느린 것에 대해서는 "동케이블이 굵고 무거워 맨홀로 빼내는 것이 불가능하며 화재현장인 통신구 진입이 가능해져야 복구가 진행될 수 있어 복구에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KT는 카드결제기의 장애가 지속돼 불편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고객 지원에 대해서도 밝혔다. 

 KT는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고객들에 대해 ▲카드결제기 이용이 가능하도록 무선 LTE 라우터 1500대 투입▲ 편의점 등 가맹점 본사와 협의해 무선결제기 300여대 공급 ▲주문전화 받을 수 있도록 착신전환서비스 5000여 건 안내(신청고객 무료) 등을 지원하고 있다. 

KT는 " 현재 장애가 지속되는 카드결제기 이용 고객 대부분은 동케이블 기반 서비스 이용 중"이라면서" 26일부터 집단상가 중심으로 일반 동케이블 유선전화를 광케이블로 전환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KT는 "무선 라우터 교체, 착신전환 서비스 제공, 동케이블의 광케이블 교체 및 직원 방문 등을 원하시는 경우, 100번으로 전화 주시면 상담 가능하다.  금일부터 현장에 소상공인지원센터를 구축해, 직원 330명을 투입 소상공인을 직접 방문하여 밀착 지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