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이 미트파이 맛집과 협업하여 식물성 지구식단 첫 비건 베이커리 제품을 선보였다. ⓒ풀무원
풀무원이 미트파이 맛집과 협업하여 식물성 지구식단 첫 비건 베이커리 제품을 선보였다. ⓒ풀무원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이젠 유명 맛집 미트파이도 비건으로 즐길 수 있게 됐다. 국내 지속가능식품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풀무원이 미트파이 맛집과 협업하여 식물성 지구식단 첫 비건 베이커리 제품을 선보였다. 이에 따라 비건에 가치를 두고 있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가치소비 선택지가 하나 더 늘었다.

8일 풀무원에 따르면, 풀무원지구식단에 버건 제품군이 하나 더 늘었다. 미트파이 맛집 뚜르띠에르(tourtiere)’와 공동 개발한 식물성 지구식단 뚜르띠에르 미트파이를 선보였다. 이제품은 완전 비건이다. 식물성 대체육으로 직화 맛을 살려 만든 큼지막한 미트볼을 올렸다. 파이 시트에도 버터, 달걀 등 동물성 원료를 일절 사용하지 않고 풀무원이 개발한 식물성 도우 등 식물성 재료를 사용했다. 동봉된 마롱 글레이즈드 소스 또한 식물성으로 구현했다.

풀무원은 신제품 미트파이를 시작으로 미니 케이크 등 비건 베이커리 제품을 출시하여 비건 베이커리의 저변을 확대하고 식물성 제품 다양화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풀무원 관계자는 국민 빵 소비의 증가로 국내 베이커리 시장 규모는 지속해서 성장하고 있으며, 그 성장의 한 축을 프리미엄 비건 베이커리가 담당한다면서 젊은층 위주로 베이커리를 건강하게 즐기려는 니즈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우유, 버터, 달걀 등 동물성 재료를 넣지 않은 비건 베이커리가 사랑받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풀무원지구식단은 일상 식단을 식물성으로 쉽게 전환할 수 있도록 하는 이지 스왑(Easy Swap)’ 전략을 가지고 다양한 식물성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면서 이에 맞춰 한 끼 식사에서 후식까지 식물성으로 먹을 수 있도록 식물성 미트파이를 시작으로 디저트 카테고리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