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포츠용품 기업들이 다양한 ESG 캠페인으로 새해 문을 활짝 열었다./ 사진: 각사 및 컨슈머와이드 DB
뷰티·스포츠용품 기업들이 다양한 ESG 캠페인으로 새해 문을 활짝 열었다./ 사진: 각사 및 컨슈머와이드 DB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뷰티·스포츠용품 기업들이 다양한 ESG 캠페인으로 새해 문을 활짝 열었다. 환경, 사회공헌 등 다양하다. 올해도 ESG 경영에 실천에 나서는 기업들의 제품에 가치를 두고 소비하는 가치소비자들에게 소비 기준이 될 것으로 보인다.

9일 업계에 따르면, 우선 러쉬코리아는 1월 한 달간 채식을 장려하는 글로벌 캠페인 '비거뉴어리(Veganuary) 2024'에 동참한다. '비거뉴어리'는 채식을 의미하는 비건(Vegan)1월을 뜻하는 영어 단어(January)의 합성어다 대규모 사육 농장으로 희생되는 동물을 보호하고 기후위기를 해결하며 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영국의 비영리단체인 비거뉴어리에서 2014년부터 시작한 '비거뉴어리'는 새해 시작인 1월 한 달간 비건을 체험하는 글로벌 캠페인이다앞서 러쉬코리아는 2019년부터 직원들도 '비거뉴어리'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 참여방법은 쉬코리아 공식 앱을 통해 채식 유형을 진단 한 뒤, 이벤트 기간 동안 댓글로 채식 식단을 인증하면 된다. 1월 한 달간 3회 이상 채식 식단을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특별한 선물을 준다. 또한 채식 유형을 진단한 사람에게 채식 생활 가이드’, ‘다꾸(다이어리 꾸미기)’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스티커, 포스트잇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1월 한 달간 완전한 채식인 비건까지 단계적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 독려할 예정이다.

러쉬코리아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동물 복지, 친환경 라이프, 가치 소비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커진 만큼, 올해는 MZ세대는 물론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자가 참여할 수 있도록 채식 퀴즈, 채식 생활 가이드 등 다채로운 이벤트와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러쉬코리아와 한국피앤지가 환경에 초첨을 맞췄다면 아모레퍼시픽은 사회공헌 활동에 주안점을 뒀다. 김승환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는 마약 근절을 위한 '노 엑시트(NO EXIT)' 캠페인에 동참했다. '노 엑시트' 캠페인은 지난 4월부터 경찰청과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가 마약 중독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마약 범죄의 예방과 근절을 위해 펼친 범국민적 운동이다. 김승환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는 이제훈 홈플러스 사장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으며, 다음 참여자로 한영회계법인 유인상 부대표를 지목했다.

김승환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는 "최근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마약의 위험성을 알리는 것에 힘을 보태고자 캠페인에 동참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사람을 아름답게, 세상을 아름답게' 하겠다는 기업 소명을 바탕으로 건강하고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데 책임감을 갖고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던롭스포츠코리아가 올해도 네이버스와 2024 착한소비 GOOD_BUY 캠페인을 전개한다. 또한 고객 참여형 던롭 홀인원 도네이션 프로젝트 등 사회 공헌 활동을 이어간다. 던롭스포츠코리아는 2014년부터 11년째 굿네이버스와 착한소비 GOOD_BUY 캠페인을 이어오고 있다. 굿네이버스 착한 소비 GOOD_BUY’ 는 기업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착한 상품으로 지정하고, 판매 수익금 중 일부를 국내외 아동 복지사업에 사용하는 캠페인이다. 올해 던롭스포츠코리아는 자사 모든 골프볼 판매금 중 일부를 기부한다캠페인을 통해 조성된 기부금은 굿네이버스를 통해 국내외 소외된 아동들이 겪는 빈곤, 질병, 학대 등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사용된다. 또한 던롭 홀인원 도네이션 프로젝트 등 고객 참여형 기부 활동과 청각 장애 아동을 위한 임직원 봉사활동도 이어 나간다. 던롭스포츠코리아의 젝시오 또는 스릭슨 볼로 홀인원 시,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홀인원 기부금이 굿네이버스에 전달되어 홀인원을 한 고객도 매우 뜻깊은 기부 활동으로서 아이들에게 희망을 주는 기부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다.

던롭 관계자는 굿네이버스와의 착한소비 GOOD_BUY 캠페인을 포함하여 던롭 홀인원 도네이션뿐만 아니라, 던롭스포츠코리아 임직원이 함께하는 삼성농아원 사랑의 나눔 바자회 및 팀스릭슨 김장 나눔 봉사활동 등 다양한 방식으로 우리 브랜드가 받은 사랑을 돌려드릴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