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스프리 공병수거 캠페인 ‘BOTTLE RE:PLAY’, 아모레퍼시픽 ‘아모레리사이클’ 캠페인 실시

새해의 시작을 맞아 화장품 공병 수거 캠페인을 통해 자원순환을 하려는 노력도 다시 시작한다.
새해의 시작을 맞아 화장품 공병 수거 캠페인을 통해 자원순환을 하려는 노력도 다시 시작한다.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새해의 시작을 맞아 화장품 공병 수거 캠페인을 통해 자원순환을 하려는 노력도 다시 시작한다. 이니스프리는 1월 1일부터 24일까지 공병수거 캠페인 ‘BOTTLE RE:PLAY’을 실시하며, 이를 활성화하기 위해 온라인 공병수거 단위를 줄이고 미션 포인트도 제공한다. 아모레퍼시픽은 ‘아모레리사이클’ 캠페인을 실시하며 오프라인에서 시행하던 캠페인을 온라인으로 확대운영한다. 생활용품과 쿠션, 팩트 등 메이크업 일부, 향수까지 범위를 넓혀 소비자들의 참여를 쉽게 했다.

이니스프리는 2일부터 공병수거를 위한 ‘BOTTLE RE:PLAY’ 캠페인을 실시한다. 가치소비자들도 직접 안쓰는 공병을 이용해 참여할 수 있다. 이니스프리는 2003년부터 자원 선순환을 위해 꾸준히 공병수거 캠페인을 진행했고 약 1241톤의 플라스틱 공병과 유리 공병을 재활용해왔다. 새로운 ‘BOTTLE RE:PLAY’는 1월 24일까지 약 3주간 진행한다.

온라인 공병수거 참여 후 아래 조건들을 모두 달성 시 뷰티포인트를 최대 1만3000점까지 받아볼 수 있다. 참여만 해도 받아볼 수 있는 뷰티포인트 5000점 기본 적립, 여기에 생애 첫 공병수거에 참여한 고객이라면 뷰티포인트 5000점이 추가 적립되며, 월 10개 공병 수거 수량을 달성했다면 최대 3000점이 적립된다. 아울러 1월 24일까지 한시적으로 온라인 공병수거의 수거 단위를 10개에서 5개로 변경 운영한다. 깨끗이 사용한 이니스프리 공병 5개를 모은 후 공식 온라인 몰을 통해 수거 신청을 하면 2~3일 내로 이니스프리가 방문 수거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공병수거 캠페인 기간 동안 참여할 수 있는 고객 미션 이벤트도 마련됐다. 미션 수행 첫 단계는 ‘공병수거 참여’, 두번째로 ‘이니스프리 유리 용기 추천 제품 5% 할인 쿠폰 발급받고 구매하기’ 등이다. 미션 참여자에게는 미션 완료 개수에 따라 뷰티 포인트와 이니스프리 제품 등을 제공한다.

아모레퍼시픽은 온-오프라인 용기 수거 서비스인 ‘아모레리사이클(AMORE:CYCLE)’ 캠페인을 전개한다.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용기 수거를 확대했다. 아모레퍼시픽 공식몰인 아모레몰에서 용기 수거를 신청하고 최소 10개 이상의 용기를 박스에 담아 ‘아모레몰 용기 수거’라고 적은 후 문 앞에 내놓기만 하면 무료로 수거가 가능하다. 캠페인 활성화를 위해 최초 참여 시 아모레퍼시픽 통합 멤버십인 뷰티포인트를 5,000점 지급한다.

아모레리사이클 캠페인은 실제 재활용되는 플라스틱의 비중을 높이기 위해 수거 품목 역시 대폭 확대한다. 기존에 수거하던 플라스틱과 유리 재질의 화장품 용기뿐만 아니라 헤어, 바디, 핸드케어 등의 생활용품과 쿠션, 팩트 등 메이크업 일부, 향수까지 범위를 넓혔다. 수거한 용기는 아모레퍼시픽과 플라스틱 및 유리 재활용 업체의 1, 2차 분리 선별 과정을 거쳐 물리적 재활용이 진행된다. 단, 물리적 재활용이 어려운 품목들은 열에너지 회수 방식으로 처리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