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공사가 다가오는 한파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 공헌을 실천하고 온정을 나눈다.
기업과 공사가 다가오는 한파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 공헌을 실천하고 온정을 나눈다.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기업과 공사가 다가오는 한파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 공헌을 실천하고 온정을 나눈다. 녹십자수의약품은 인천수의사회 의료봉사단 YANA 봉사활동에 동물용의약품을 후원해 동물보호시설에 있는 동물들의 건강을 위해 기여한다. 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은 취약계층에 ‘사랑나눔 희망선물’ 후원금 4,300만 원과 봉사활동을 실천했다. 대전관광공사 임직원들은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녹십자수의약품은 인천수의사회 의료봉사단 YANA의 영종도 유기동물 사설보호소 수의료봉사를 위해 동물용의약품을 후원했다. YANA는 3일 영종도의 한 민간동물보호시설에서 수의료봉사활동을 진행했다. YANA 소속 수의사들은 이날 보호 동물의 중성화 수술과 예방접종을 시행했으며, 녹십자수의약품은 중성화 수술에 필요한 지속성 광범위 항생제 ‘듀라벳25’와 반려동물전용 진통소염제 ‘베트로캄’, 24시간 지속 광범위 항구토제 ‘노바트’, 내외부기생충 예방 및 구제제 ‘데피니트’를 후원했다. 녹십자수의약품은 2020년 설립 시기부터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에 필요한 약품을 후원하고 있다. 녹십자수의약품은 앞으로도 동물의 건강과 복지 증진에 노력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은 ‘사랑나눔 희망선물’ 후원금 4,300만 원을 전달하고 임직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희망선물은 취약계층 아동과 노인을 위한 생필품 400박스, 쪽방주민의 겨울나기 지원을 위한 보온물품 100박스, 독거 노인을 위한 겨울이불 100세트 등 총 600세트로 구성했다. 임직원들은 직접 물품 박스를 포장했다. 이번 기부는 ‘DGB oh~천사 기부 걷기 챌린지’에 참여한 전 계열사 임직원 524명의 이름으로 기부해 의미를 더한다. 걷기 챌린지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임직원들의 관심도 제고를 위해 참여 직원이 5004만보를 걸으면 기부금이 적립되는 프로그램으로 목표 대비 245.3%를 달성했다.

대전관광공사 임직원들은 대전 대덕구 일원에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임직원 30여명이 참석해 겨울 한파 대비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연탄 5천장을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했다. 대전광관공사 윤성국 사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ESG경영 실천을 통해 지방공기업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