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자외선 차단량 측정기의 모션뱅크, AP화장품 유효성분 흡수촉진기술 이지템이 우승사로 선정

 

로레알코리아가 글로벌 스타트업 페스티벌 ‘컴업 2023’에 참여해 로레알 빅뱅 오픈 이노베이션 우승팀 시상식을 진행했다. 사진/로레알
로레알코리아가 글로벌 스타트업 페스티벌 ‘컴업 2023’에 참여해 로레알 빅뱅 오픈 이노베이션 우승팀 시상식을 진행했다. 사진/로레알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로레알코리아가 글로벌 스타트업 페스티벌 ‘컴업 2023’에 참여해 로레알 빅뱅 오픈 이노베이션 우승팀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우승팀은 스마트 자외선 차단량 측정기와 화장품 유효성분 흡수촉진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다. 컴업 2023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 주관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페스티벌이다.

로레알 빅뱅 오픈 이노베이션은 로레알 북아시아 지역에서 시작된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으로, 지난 6월 ‘비바테크놀로지 2023’에서 중소벤처기업부와 체결한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국내에서도 진행되었다.

로레알코리아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함께 지난 9월 국내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공모를 시작했고, 최종적으로 스마트 자외선 차단량 측정기를 개발한 모션뱅크와 아크포레이션(AP) 화장품 유효성분 흡수촉진기술을 보유한 이지템 2개사가 우승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우승팀들은 로레알 그룹과 해외 실증 및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공동사업 기회 부여 및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정책자금 지원을 받게 된다.

사무엘 뒤 리테일 로레알코리아 대표는 “이번 로레알 빅뱅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의 혁신 생태계가 지닌 다채로운 잠재력을 엿볼 수 있었고 이는 로레알코리아에도 큰 영감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로레알코리아는 한국의 여러 파트너들과 협력하며 뷰티 산업의 혁신과 성장을 촉진시키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로레알코리아는 8일부터 10일까지 S팩토리 D동 1층에서 단독 부스를 운영한다. 뷰티 이노베이션을 주제로 꾸려지는 해당 부스에는 입생로랑뷰티 ‘루즈 쉬르 메쥬르’(Rouge Sur Mesure), 라로슈포제 ‘스팟 스캔’(Spotscan), 슈에무라 ‘3D 슈:브로우’(3D shu:brow), 로레알프로페셔널파리 ‘워터세이버’(Water Saver) 등 로레알 그룹의 대표적인 뷰티 테크 솔루션이 전시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