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에 뿌리를 둔 이케아 코리아가 시나몬번 데이를 맞아 오는 오는 14일까지 이케아 코리아 전 매장에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 사진: 이케아코리아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스웨덴에서는 매년 10월 4일을 ‘시나몬번 데이’다. 이에 스웨덴에 뿌리를 둔 이케아 코리아가 시나몬번 데이를 맞아 오는 오는 14일까지 이케아 코리아 전 매장에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4일 이케아코리아에 따르면, 우선  이기간 동안 트로’에서는 시나몬번 5개 구입 시 1개를 추가로 증정한다.  ‘카페’에서는 시나몬번 1개와 아메리카노 1잔으로 구성된 세트 메뉴를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스웨덴 푸드 마켓’에서는 이케아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 ‘이케아 패밀리’ 회원을 대상으로 냉동 ‘카페레프(KAFFEREP) 시나몬번’ 20% 할인 판매한다. 5일 이케아 코리아 공식 온라인 몰에서 진행되는 라이브 커머스 ‘이케아 라이브’에서는 ‘시나몬번과 함께하는 오후의 피카’를 주제로 다양한 팁과 아이디어를 전한다.

이케아 코리아 관계자는 “시나몬번 데이를 맞아 더 많은 사람들이 스웨덴의 대표 디저트인 시나몬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시나몬번과 더불어 스웨덴의 맛과 문화를 엿볼 수 있는 이케아의 다양한 푸드 메뉴를 통해 스웨덴으로의 미식 여행을 떠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나몬번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차, 커피 등을 마시며 여유를 찾는 스웨덴 문화 ‘피카(FIKA)’를 즐길 때 빼놓을 수 없는 디저트다. 달콤한 맛과 향으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시나몬번은 시나몬 시럽을 채워 넣은 페이스트리 반죽에 입자가 큰 설탕을 올려 만든다. 여기에 생강과의 향신료인 카르다몸을 더한 스웨덴의 시나몬번은 특유의 향으로 더욱 특별한 맛을 자랑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