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제적 대응 통해 금융소비자 보호 환경 조성, 가장 신뢰받는 금융그룹이 되기 위한 실천 다짐

신한금융그룹이 소비자보호를 선포하고 그룹 차원의 변화를 이끌어내겠다고 밝혔다.
신한금융그룹이 소비자보호를 선포하고 그룹 차원의 변화를 이끌어내겠다고 밝혔다.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신한금융그룹이 소비자보호를 선포하고 그룹 차원의 변화를 이끌어내겠다고 밝혔다. 신한금융그룹은 18일 신한금융 본사에서 진옥동 회장을 비롯해 신한은행·신한카드 등 11개 그룹사의 금융소비자보호 담당 임원 및 부서장들이 모인 가운데 ‘소비자보호를 위한 전략 선포식’을 개최했다.

선포식에서는 ‘선제적 대응을 통한 탁월한 금융소비자보호 환경 조성’을 소비자보호를 위한 전략 목표로 정했다. 전 그룹사의 소비자보호 역량을 최고 수준으로 향상시켜 신한금융이 가장 신뢰받는 금융그룹이 되기 위한 전략을 선포하고 실천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한금융은 ‘신한의 중심에 고객을 바로 새기다’라는 전략 슬로건 하에 △금융소비자 리스크요인에 대한 선제적 대응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 강화 △완전판매문화 정착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 강화를 4대 전략과제로 수립하고 소비자보호부문을 중심으로 그룹 차원의 대대적인 변화를 이끌어 가겠다고 밝혔다.

신한금융은 그룹의 ESG 슬로건인 ‘Do the Right Thing for a Wonderful World(멋진 세상을 향한 올바른 실천)’를 바탕으로 경찰청과 금융사기 범죄 대응을 위한 핫라인 구축, 범죄 예방 유공 경찰관과 시민을 선발하는 ‘서민경제 수호 영웅’ 포상 등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5월 보이스피싱 피해자 지원 및 예방 사업을 위해 300억원을 지원했으며, 적극적인 소비자보호 노력 확대를 통해 지난해 말 실시한 금융감독원 소비자보호 실태평가에서 신한은행이 평가대상 은행 중 유일하게 ‘양호’ 등급의 평가를 받아 소비자보호 우수사례를 발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