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7일까지 채용 홈페이지 통해 지원 가능…전국 맥도날드 직영 매장 및 일부 가맹 매장에서 진행

맥도날드, 학력·나이·성별·장애 등에 차별을 두지 않는 ‘열린 채용’ 실천

맥도날드가 21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올해 세 번째 ‘크루 채용 주간’을 진행하고 대규모 채용을 실시한다 (사진:컨슈머와이드DB/사진은 지난 7월 행사에서 김기원 한국맥도날드 대표이사의 모습)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맥도날드가 금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올해 세 번째 ‘크루 채용 주간’을 진행하고 대규모 채용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맥도날드는 현재 단일 글로벌 외식 브랜드 중 최대 고용 규모인 약 1만5천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적극적인 직원 채용 및 양성 활동을 통해 외식 전문가로서의 성장 발판을 제공하고 있다. 또 맥도날드는 다양성과 형평성, 포용성을 존중하는 기업 문화 아래 학력·나이·성별·장애 등에 차별을 두지 않는 ‘열린 채용’을 실천하고 있다.

맥도날드에 입사를 희망자는 맥도날드의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맥도날드의 크루는 전국 맥도날드 직영 및 일부 가맹 매장에서 QSC(품질·서비스·위생)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상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매장 업무를 수행한다.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통해 빠르게 업무에 적응하고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우수한 성과를 드러내는 크루에게는  매장 매니저 등 정규직 전환의 기회도 열린다. 정규직이 되면 이후에는 향후 점장, 지역 관리자에서 더 나아가 본사로 직무 이동 가능성도 열려 있어 외식업계 전문가로서의 경력을 쌓을 수 있다.

또한 직원의 만족이 곧 고객의 만족이라는 ‘사람 중심’의 기업 철학이 반영돼 업계 최고 수준의 복지 혜택을 제공받는다. ▲크루 본인 및 가족의 경조사 지원 ▲모든 맥도날드 메뉴의 상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맥패밀리 쿠폰’ ▲대형 가전 빛 생필품 등 1천500여 개 제품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는 ‘초특가몰’과 삼성, 애플(Apple) 기기 할인 등 다양한 직원 전용 복지 혜택이 마련돼 있다. 

크루 대상 프로그램인 ‘맥도날드 워킹홀리데이’에 참여할 수도 있다. 새로운 지역의 근무를 통해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하는 맥도날드만의 특화된 프로그램이다. 최근 진행된 ‘워킹홀리데이 in 제주’의 경우 참여자들은 왕복 항공권, 근무지 인근 숙박, 활동비 등을 제공받았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맥도날드는 누구에게나 차별 없는 기회와 성장의 발판을 제공하고 있으며, 직원의 만족이 고객의 만족으로 이어진다는 일념 아래 다양한 복지 혜택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크루 채용 주간 동안 맥도날드와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분들의 많은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