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현대자동차그룹 30억원, SK그룹 20억원, 한화그룹 10억원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

국내 대기업들이 집중호우로 인해 수해를 받은 지역을 복구하고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구호 성금을 기부했다.
국내 대기업들이 집중호우로 인해 수해를 받은 지역을 복구하고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구호 성금을 기부했다.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국내 대기업들이 집중호우로 인해 수해를 받은 지역을 복구하고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구호 성금을 기부했다. 삼성그룹은 30억원, 현대자동차그룹 30억원, SK그룹 20억원, 한화그룹 10억원 등이다. 또한 이들은 가전제품 특별점검, 세탁구호차량 지원, 대민 지원, 보험금 신속 지급 등 각 기업에서 할 수 있는 피해자 지원에 나섰다.

삼성은 집중호우 피해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구호성금 30억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성금 기부에는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전기, 삼성SDS,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물산 등 8개 계열사가 참여했다. 삼성은 계열사별로 경영위원회 등 대외 후원금 심의 절차를 거쳐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을 전달했다. 더불어 구호성금 외에 담요, 운동복, 세면도구 등의 긴급 구호물품을 제공하고 가전제품 특별 점검, 카드 고객 금융 지원 등을 통해 피해 주민들을 돕는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집중호우 피해복구를 위한 성금 30억원을 전달하고 긴급 복구 지원 활동을 지원한다. 성금과는 별도로 세탁구호차량 3대를 투입해 오염된 세탁물 처리를 돕고, 심신회복버스 1대를 현장으로 보내 피해주민 및 피해 현장 복구 근무자의 휴식을 지원한다. 또한 임직원 긴급지원단을 꾸려 피해 지역에 구호물품 키트 및 생수·식료품 등 기본 생필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수해 지역 차량 소유 고객을 대상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한다. 수해 지역 차량 고객을 대상으로 무상 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고 수해피해 차량 입고 시 수리 비용을 최대 50% 할인한다. 수리 완료 후에는 무상 세차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수해 차량을 입고한 고객이 렌터카를 대여할 경우 최장 10일간 렌터카 비용의 50%를 지원한다.

SK그룹은 집중호우 이재민들을 위해 성금 20억원을 기탁했다.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 20억원을 지원했고 재해구호 물품 지원과 수해 피해지역 복구 등에 쓰일 예정이다. SK그룹은 폭우로 피해를 본 이재민들이 조속히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길 기원한다며, 그때까지 SK 관계사들은 전국 각지에서의 피해복구 지원활동에 힘을 보탤 방침이라고 밝혔다.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 SK네트웍스서비스, 서비스탑 등 통신 관계사들은 16일부터 이재민 임시 주거시설이 마련된 경상북도 예천군 예천군문화체육센터에서 수해 피해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대민 지원활동을 펴고 있다.

한화그룹은 집중호우 피해복구를 위한 구호 성금 10억원을 기탁한다. 성금 기탁에는 한화, 한화솔루션,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시스템, 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 등 6개사가 참여하며, 성금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될 예정이다. 한화생명과 한화손해보험은 이번 집중호우로 피해를 본 고객을 대상으로 6개월간 보험료 납입과 대출 원리금 상환을 유예한다. 배우자 및 직계 존비속이 피해를 입었을 경우에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사고보험금 접수 편의를 확대해 보험금을 신속 지급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