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코카-콜라, 사용한 투명 페트병의 ‘보틀투보틀’ 순환경제 위한 ‘원더플 캠페인’ 시즌4 두 번째 참가 신청 시작

한국 코카-콜라, 일상 속에서 올바르게 분리배출된 투명 음료 페트병이 새로운 페트병으로 돌아오는 자원순환 경험 돕는 ‘원더플 캠페인’ 시즌4 진행 중

오는 30일까지 2회차 참가자 모집.. 개인 750명, 단체 150팀과 함께 사용된 페트병의 ‘보틀투보틀’ 자원순환 동참

20일 한국 코카-콜라는 일상 속에서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는 ‘한 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 원더플 캠페인(이하 ‘원더플 캠페인’) 시즌 4의 두 번째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진:컨슈머와이드DB)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친환경 가치소비자들과 순환경제 자치소비자들에게 흥미로운 이벤트가 시작된다.  한국 코카-콜라의 ‘한 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 원더플 캠페인(이하 ‘원더플 캠페인’) 시즌 4의 두 번째 참가자 모집 이벤트다. 참가자는 사용한 투명 음료 페트병을 깨끗한 상태로 모아 보내면  폐데님 업사이클링 ‘코카-콜라 캠핑 앞치마’를 리워드로 받는다. 

20일 한국 코카-콜라는 일상 속에서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는 ‘한 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 원더플 캠페인(이하 ‘원더플 캠페인’) 시즌 4의 두 번째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원더플 캠페인’은 한국 코카-콜라가 지난 '20년 12월 첫 시즌을 시작으로 4년째 진행해오고 있는 소비자 동참형 자원순환 캠페인이다. 올바르게 분리배출한 투명 음료 페트병이 유용한 자원으로 재탄생되는 과정을 직접적으로 경험함으로써 자연스럽게 플라스틱 자원순환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돕고자 기획됐다.

시즌4의 2회차에서는 개인 750명과 단체 150팀이 선발될 예정이다. 선정된 참가자들에게는 제로웨이스트 박스가 제공되며, 올바르게 분리배출한 투명 음료 페트병을 해당 박스에 가득 채운 후 회수 신청하면 된다. 

원더플 캠페인 시즌4 참가자들에게 제공되는 리워드 (사진 제공:한국 코카-콜라)

회수까지 마친 참가자들에게는 ▲코카-콜라의 재생페트(r-PET) 제품인 ‘코카-콜라 재생 보틀’ ▲사용된 원단이 새 원단으로 돌아오는 ‘패브릭투패브릭(Fabric to Fabric)’ 경험을 돕는 폐데님 업사이클링 ‘코카-콜라 캠핑 앞치마’가 리워드로 제공된다. 한 번 사용된 자원이 다시 돌아오는 순환경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취지다.

이 밖에도 참가자들로부터 수거된 투명 페트병은 ‘코카-콜라 재생 보틀’로 재탄생 될 예정이다.  ‘코카-콜라 재생 보틀’은 환경부와 식약처 기준에 따라 안전하게 물리적으로 재활용된 투명 음료 페트병 재생원료가 10% 사용되며, 패키지 경량화로 기존 제품 대비 1병당 사용되는 신생 플라스틱 양을 21% 줄인 것이 특징이다.

‘원더플 캠페인’ 시즌4의 2회차 신청 방법은 금일 (20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원더플 캠페인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코카-콜라 공식 앱 ‘코-크플레이(CokePLAY)’와 이마트, SSG닷컴, 지마켓, 옥션, 요기요 앱 등에 게시된 캠페인 배너를 클릭하면 된다. 

한국 코카-콜라 관계자는 “올해 1차 모집 결과, 4박스 챌린지인 단체 참가에 대한 호응과 신청률이 작년 시즌에 비해 현저히 높고 가족, 친구, 학교, 직장 등 주변 사람들과 함께 캠페인에 동참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추세” 라며 “다양한 연령의 그룹들이 투명 음료 페트병을 모으는 목표를 함께 달성하며, 음료 페트병의 순환경제에 대해 더 쉽고 즐겁게 받아들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원더플 캠페인’ 시즌4는 플라스틱 순환경제에 뜻을 모으는 이마트, SSG닷컴, G마켓, 블랙야크, 요기요, 테라사이클, WWF(세계자연기금) 등 7개의 파트너사가 함께 참여한다.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코카-콜라는 더 많은 소비자들이 ‘보틀투보틀’ 순환경제를 이해할 수 있도록 ‘원더플 캠페인’ 시즌4의 파트너 중 하나인 이마트 매장에서 오프라인 체험존을 운영한다. 체험존에서는 소비자가 직접 깨끗하게 분리배출한 투명 음료 페트병을 가져오면, 수량에 따라 ‘코카-콜라 알비백’과 ‘콬따’, 이마트 ‘투모’ 인형, SSG닷컴 ‘머그컵’ 및 ‘쓱카 라벨제거기’, 요기요 ‘다회용 수저세트’ 등 다양한 리워드를 제공한다. 현재 운영되고 있는 이마트 용산점을 시작으로 이마트 2개 매장과 트레이더스 1개 매장에서 각 2주씩 순차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