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HFR과 중기·지자체·공기업 5G 특화망 효과 실증 프로그램 공동 개발

5G 특화망 도입 고려 고객사, 신속한 DX 전환 의사 결정과 실행 지원

KT “경쟁력 있는 5G 특화망 서비스를 계속 개발하겠다”

(사진:KT)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KT가 통신장비 제조 전문업체 HFR과 손을 잡았다. 5G 특화망 사업 영역 확대를 위한 도입 효용성 발굴과 기술 개발을 협력하기 위해서다.

18일 KT는 HFR과 서울 송파구 KT송파빌딩에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중소중견기업과 지방자치단체, 공기업에 5G 특화망 네트워크를 구축해 디지털전환(DX) 솔루션 도입의 효과를 사전 실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만들 계획이다.

이를 통해 양사는 고객에게 신뢰도와 경쟁력이 높은 5G 특화망 도입 방식을 제시하고, 5G 특화망 생태계를 국내 장비 제조사 중심으로 변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또 5G 특화망을 도입했거나, 구축을 고려하는 고객에게 빠른 DX 실행 지원이 가능해질 것으로 전망했다.

HFR 정해관 Private 5G 사업그룹장은 “중소중견기업에는 각각 실정에 맞는 경제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공기업에는 보안과 스마트사회를 실현할 수 있는 한국형 솔루션을 제공해 산업과 사회 발전에 기여 하겠다“고 말했다.

KT Enterprise서비스DX본부장 민혜병 상무는 “초기 시장이 형성 중인 5G 특화망은 생태계의 확대와 활성화가 고객의 이익으로 직결된다”며 “양사 협력을 통해 경쟁력 있는 5G 특화망 서비스를 계속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