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 네모 Ⅱ'... 더 커진 화면, 자동 화면 전환 기능으로 세우거나 눕혀서 편한 각도로 사용 가능
SKT 자체 음성인식전처리/통화전처리기술 활용, 향상된 ‘미더스’ 영상통화 제공 

SK텔레콤(SKT)이 디스플레이 탑재형 AI 스피커 ‘누구 네모 Ⅱ(NUGU nemo Ⅱ)’를 선보인다 (사진:SKT)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SK텔레콤(SKT)이 디스플레이 탑재형 AI 스피커 ‘누구 네모 Ⅱ(NUGU nemo Ⅱ)’를 선보인다. 가격은 35만9000원(VAT 포함) 이다.

‘누구 네모 Ⅱ’는 지난 2019년에 출시된 ‘누구 네모’의 후속 모델로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이 다양한 상황에서 손쉽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들을 제공한다. 

 '누구 네모 Ⅱ' 의 특징은 3가지를 꼽을 수 있다. 우선 전작 '누구 네모' 보다 더 커진 10인치의 화면을 제공한다. 누구 메모를 통해 디스플레이형 스피커의 화면 크기가 사용성에 많은 영향을 준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적용했다. 

또한 고객이 보기 편한 각도로 화면을 볼 수 있도록 AI 스피커를 세워서 또는 뒤집어 눕혀 놓고 사용할 수 있다. 사진액자 형태의 인테리어 소품과 같은 디자인 적용으로  보기에도 깔끔하다. 
 
아울러  화면과 카메라를 활용해 ‘미더스(MeetUs)’ 영상통화를 제공한다. 마이크로 들어오는 사용자 음성을 정확하게 인식하게 하기 위한 음성인식전처리 기술과 통화 중 사용자의 목소리를 명확히 구분하기 위한 통화전처리 기술을 SKT 자체 기술로 대체해, 전작 대비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누구 네모 Ⅱ’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시범사업에 우선 공급돼, 어르신들에게 ‘ 비대면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일반 고객도 오픈마켓 11번가에서 구매 가능하며 가격은 35만9000원(VAT 포함)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