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소비자 매체 ‘스티바(StiWa)’ 진행 ‘상냉장ㆍ하냉동 냉장고’ 평가...1~2위 석권

삼성전자 비스포크 냉장고가 독일 소비자 매체 ‘스티바’에서 진행하는 ‘상냉장ㆍ하냉동 냉장고’ 평가에서 1~2위를 석권했다.(사진: 삼성전자)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삼성전자 비스포크 상냉장ㆍ하냉동(BMF, Bottom Mounted Freezer) 냉장고가 독일 소비자에게 인정을 받았다. 독일 소비자 매체 스티바(StiWa)’에서 진행하는 상냉장ㆍ하냉동(BMF, Bottom Mounted Freezer) 냉장고평가에서 1~2위를 석권했다.

19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스타비가 평가대상은 9월에 독일에서 판매되는 상냉장ㆍ하냉동 냉장고 총 10개 모델이다. 이번 평가에서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2개 모델(RL38A776ASR, RB38A7B6AS9)은 평가 모델 중 유일하게 종합 평가 결과에서 매우 우수(Sehr gut)’ 등급을 받으며 최상위권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이는 스티바가 매년 진행하는 상냉장ㆍ하냉동 냉장고 평가에서 3년 연속 1위다.

이번 스티바 평가에서 12위에 선정된 삼성 냉장고는 총 7개 평가 항목 중 냉장 성능ㆍ냉동 성능ㆍ에너지 효율ㆍ온도 안정성ㆍ소음ㆍ고장 대응 등 6개 항목에서 최고 등급인 매우 우수(Sehr gut)’를 획득했다. 사용성 항목에서도 우수(Gut)’를 부여 받아 2018년 이후 삼성 상냉장ㆍ하냉동 냉장고 중 최고 점수를 획득하며 뛰어난 기술 경쟁력을 입증했다.

상냉장ㆍ하냉동 제품은 유럽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냉장고 형태로, 유럽 시장에서 판매된 삼성 냉장고 가운데 약 70%를 차지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 냉장고는 이번 스티바 평가를 포함해 유럽의 다양한 소비자 전문 매체로부터 잇따라 최고라는 평가를 받아 왔다차별화된 제품력이 곧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히 신뢰를 얻고 있는 비결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