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관계자 “현재 2024 쉐보레 블레이저 EV 국내 출시 미정...국내 소비자 분위기 따라 달라질 수 있어”

내년 북미시장에 출시될 2024블레이저 EV / 한국지엠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쉐보레가 ‘2024 쉐보레 블레이저 EV(Blazer EV/블레이저 EV)’를 북미시장에 공개했다. 아쉽게도 블레이저 EV 국내 출시 여부는 불투명하다. 만약 국내에 들어온다면 또 한번 국내 전기차 시장에 파란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19일 쉐보레에 따르면, 이번에 공개된 블레이저 EV는 중형 전기 크로스오버 세그먼트로 북미시장에서 출시된다. 블레이저 EV는 내년 여름, 북미시장에 2LT RS 트림부터 판매를 시작으로 SS모델은 내년 하반기에, 1LT PPV 관용차 모델은 오는 20241분기에 추가 출시될 예정이다.

국내 출시는 미정이다. 현재로썬 정해진 것이 없지만 국내 분위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이 한국지엠측의 설명이다.

한국지엠 관계자는 컨슈머와이드의 취재에서 블레이저 EV는 내년 북미시장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현재 국내 출시 여부는 정해진 것이 없다국내 소비자들의 반응이 좋으면 국내 출시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블레이저 EV는 내년 북미출시이기 때문에 만약 국내 출시를 결정한다고 해도 몇 년 더 걸릴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블레이저 EVGM의 혁신적인 얼티엄(Ultium)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며, 가솔린 모델인 2018 블레이저의 디자인을 계승함과 동시에 카마로와 콜벳의 퍼포먼스에 영감을 받아 제작됐다. 완충 시 최대 320마일(515km, GM 자체 인증 기준) 주행이 가능하다. 1.5 kW급의 레벨 2(AC) 충전 시스템이 적용됐고, 최대 190kW까지 충전 가능한 DC 급속 충전도 지원된다. DC 급속 충전 시, 10분 충전으로 78마일, 126km 주행이 가능하다. 특히 블레이저 EV SS는 최대출력 557 마력, 최대토크 648lb-ft (89.6kgf·m)의 주행성능을 갖췄다. 독보적 성능의 AWD 구동 방식과 4초 이내에 0~60마일 (97/h)에 도달할 수 있는 WOW 모드(Wide Open Watts) 등 전기차가 선사하는 모든 펀 드라이빙 요소도 겸비했다.

내년 북미시장에 출시될 2024블레이저 EV 실내/ 한국지엠 

실내는 데시보드 중앙에 17.7인치 대형 컬러 터치스크린이 장착됐다. 계기판에는 11인치 컬러 드라이버 인포메이션 센터가 적용됐다. 이밖에 얼티엄 배터리을 차량 바닥을 평평하게 배열함으로써 넓고, 넉넉하며, 수납공간이 풍부한 2열 공간 확보RS SS트림에서 제공되는 운전자의 취향에 따라 설정할 수 있는 엠비언트 조명 RS 모델에는 적색과 청색이 대비되는 스티칭, SS모델에는 스웨이드 극세사 시트, 아드레날린 레드 시트 및 아르곤 오렌지색의 엑센트를 적용하는 등 RS SS의 유니크한 디자인 요소가 반영됐다.

또한 블레이저 EV에는 최첨단 기능도 대거 탑재됐다. 우선 핸즈프리 스타트 기술을 이용해, 차량 문을 닫고 가볍게 브레이크 페달을 한번 밟았다 떼면 자동으로 시동이 켜진다.전동식 충전포트 도어: 충전구를 누르면 전동으로 충전구가 열림 MyChevy 을 통해 충전소까지 가는 길을 탐색하여 안내하는 충전소를 찾아주는 내비게이션 및 경로탐색 기능 브레이크 작동 시 운동 에너지를 전기로 변환하여 차량의 배터리에 저장, 주행 거리를 최대화. 가속 페달만 사용하여 차량 속도를 줄이고 완전히 정지시킬 수 있는 원 페달 드라이빙(One-Pedal Driving) 적용한 리젠 브레이크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차량 후면의 센서가 스마트키를 인식하면 손대지 않고 트렁크가 열리는 핸즈프리 트렁크 오픈기능 업계 최초의 진정한 핸즈프리 운전자 보조 기술로, 미국과 캐나다 내 다양한 형태의 도로에서 핸즈프리 드라이빙 기능을 제공하는 슈퍼 크루즈 등이 장착됐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