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뉴 유니크카드..뉴 블랑카드 출시
하나카드, ‘하나 스카이패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플래티늄’ 발급 채널 확대...‘텐달러 써프라이즈’ 시즌2 이벤트 진행
신한카드, '언박싱 노티드 카드' 출시
현대카드, ‘디즈니+’ 이용권 구매 시 추가 이용권 증정하는 이벤트

카드업계가 리오프닝 및 해외여행 수요 증가 등에 발맞춰 신카드 상품 및 이벤트를 진행한다.(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우영철 기자] 카드업계가 거리두기 해제에 따른 일생생활 회복 및 여행 수요 증가에 발맞춰 새로운 카드 상품을 내놓았다. 이와 함께 관련 이벤트도 진행한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우리카드는 'NU Uniq(뉴 유니크)카드', 'NU Blanc(뉴 블랑)카드'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 카드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카드다,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 선호 영역과 최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쉽고 편리하게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구성했다. 우선 고객이 선호하는 리빙(LIVING) 및 엔조이(ENJOY) 영역에서 1.5~5%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리빙 영역인 소셜커머스(쿠팡, G마켓, 11번가) 배달앱(배달의민족, B마트, 쿠팡이츠) 대형할인점(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교통(대중교통, 택시(카카오T 포함), 주유, 전기차)에서 1.5% 할인, 엔조이 영역인 스트리밍(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멜론, 디즈니플러스) 커피(스타벅스, 폴바셋, 커피빈, 이디야 등)에서는 5% 할인 된다. 또한 전월실적 조건, 할인한도 없이 국내 가맹점 이용금액 0.5%가 무제한 할인되고 우리페이 결제 시 추가 0.3% 할인된다. 전월실적 조건, 적립할인한도 없이 국내 가맹점 이용금액의 1%가 무제한 적립된다. 우리카드는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캐시백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에 응모한 뉴 유니크, 뉴 블랑 카드 이용 고객에 대해 5월 한 달 동안 대상 카드로 이용한 국내 이용 금액에 대해 기본 할인 및 적립 혜택을 받은 금액만큼 한 번 더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하나카드는 항공사 마일리지 및 인천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서비스 등 해외여행고객을 위한 특화 서비스를 담은 하나 스카이패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플래티늄’(이하 하나 스카이패스 아멕스 플래티늄) 카드의 발급 채널을 확대했다. 하나은행 영업점에서도 하나 스카이패스 아멕스 플래티늄카드를 가입할 수 있게 됐다. ‘하나 스카이패스 아멕스 플래티늄카드의 주요 혜택은 국내외 모든 하나카드 가맹점 이용 시 이용 금액 1000원당 1마일리지가 무제한 기본 적립된다. 또한 전월 실적 50만원 이상 이용 시 해외 가맹점 이용 금액에 대해 1000원당 1마일리지가 추가로 적립된다. 인천공항 라운지(이용 가능 라운지는 상품 페이지 참조) 무료 이용 서비스도 제공된다. 전월 50만원 이상 이용 시 연 2회 인천공항 라운지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하나카드는 국내외 유명 뮤지엄을 10달러에 즐길 수 있는 텐달러 써프라이즈시즌2 이벤트를 진행한다. ‘텐달러 써프라이즈는 하나카드의 대표 프로모션인 만원의 써프라이즈이벤트의 글로벌 버전으로, 국내외 유명 랜드마크를 10달러에 이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이다. 뮤지엄 10곳은 세계적 유명 뮤지엄인 파리 루브르박물관파리 오르세미술관이탈리아 바티칸미술관런던 대영박물관뉴욕 현대미술관(MoMA)뉴욕 자연사박물관L.A 마담투소 할리우드국내 유명 뮤지엄인 아르떼뮤지엄(강릉, 여수)뮤지엄 원 등이다. 오는 7월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장소별로 매월 2022개의 티켓을 선착순으로 10달러에 2매까지 구매가 가능하다. 구매는 하나카드 해외서비스 전용 플랫폼인 ‘G.Lab(지랩)’을 통해 입장권 구매 후 이용할 수 있다.

신한카드는 카페 노티드 캐릭터인 슈가베어 등을 활용해 언박싱 카드의 스페셜 에디션 버전인 '언박싱 노티드 카드'를 출시하고 카페 노티드와 이종간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우선 언박싱 노티드 카드'10% 캐시백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상점에 노티드를 포함한 GFFG 계열 모든 오프라인 매장과 무신사, GS프레시몰, 어니스트플라워를 추가했다. 또한 결제 건당 2500원씩 할인해 주는 언박싱 스페셜 할인 서비스에 신한플레이 트렌드샵 입점 브랜드 이용건도 추가됐다. 신한카드는 언박싱 노티드 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슈가베어와 구름 플레이트로 신규 발급받는 회원에게는 카드 발송 시 무료 도너츠 교환권을 증정한다. 오는 731일까지 10만원 이상 이용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제주 카페 노티드 여행 패키지(3), 피크닉백 및 GFFG 브랜드 통합 이용권(50), 2만 마이신한포인트(100)를 증정한다.

우리·하나·신한카드가 카드 출시와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면, 현대카드는 OTT 서비스 이용 관련 이벤트에 초점을 맞췄다. 현대카드는 디즈니+’ 이용권 구매 시 추가 이용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은 내달 30일까지다. 이 기간 동안 현대카드 M포인트몰에서 디즈니+ 2개월 이용권(19800) 구매 시 1개월 이용권을, 4개월 이용권(39600) 구매 시 2개월 이용권을 추가 증정한다. 현대카드 회원 1인 당 1회 구입 가능하며, 전액 M포인트로도 결제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