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빵·커피프랜차이즈·호텔 업계, 가정의달 맞아 한정판 케이크 출시

가정의달 케이크 전쟁이 시작됐다. (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가정의달 케이크 전쟁이 시작됐다. 어린이날, 어버이날을 겨냥해 제빵·커피프랜차이즈·호텔 업계가 새로운 케이크를 속속 선보이고 있다. 어린이날 케이크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활용해 소장가치까지 높였다. 어버이날, 스승의날 겨냥 케이크는 튤립, 카네이션 등 꽃을 형상화해 감사함을 담았다.


어린이날, 캐릭터 무장 케이크


파리바게뜨는 어린이날을 맞아 캐릭터 케이크 제품을 출시했다. 어린이를 겨냥한 제품이다보니 캐릭터를 활용했다. 캐릭터 장남감을 올려 소장욕구를 자극한다. 달콤한 초코 케이크 위에 귀여운 덤프트럭 모형 등 공사장의 모습을 아기자기하고 실감나게 표현한 '중장비 케이크' 사랑스러운 핑크빛 케이크를 시크릿쥬쥬 별의여신의 주인공 '쥬쥬'의 드레스로 표현한 '시크릿쥬쥬 케이크' 초코 케이크와 화이트 케이크로 구성된 2단케이크 위에 뽀로로와 친구들을 피크닉 콘셉트로 꾸민 '피크닉 케이크' 등이다. 어린이와 어른이 좋아할 만한 케이크도 나왔다. 자색고구마시트와 고구마시트로 만든 달콤한 고구마 케이크 위에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춘식이' 모형을 올린 '춘식이고구마 케이크' 달콤한 바나나 케이크와 초코 케이크가 반씩 어우러진 케이크에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라이언'을 입체적으로 표현한 '라이언 케이크' 등이다. 특히 이번 제품들은 케이크 뿐만 아니라 종이접기 등이 포함돼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다.

뚜레쥬르는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과 손잡고 케이크 등 다양한 케이크 제품을 출시했다. ‘핑크 케이크 위에 인기 캐릭터 하츄핑’ 7cm 빅 사이즈 피규어를 올리고 로열 티니핑 4종인 조아핑’, ‘방글핑’, ‘믿어핑장식물을 더해 화려한 비주얼을 완성한 반짝반짝! 하츄핑이 대표적이다. 초코 시트 사이에 고소한 크림과 딸기 꿀리를 샌드 해 부드러운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호텔업계에서는 어린이날을 겨냥해 메이필드호텔 서울이 케이크를 출시한다. 메이필드호텔 서울은 어린이날 제정 100주년을 기념해 로보카폴리 케이크를 국내 단독으로 마켓컬리를 통해 오는 출시한다. 이번 케이크의 포인트는 당연 로보카폴리다. 로보카폴리의 캐릭터를 형상화해 시각적인 즐거움과 함께 어린이 입맛도 잡았다. 이번 어린이날 케이크는 취향에 따라 폴리와 엠버 두 가지 타입 중 선택 가능하다.


어버이날·스승의날, 케이크...카네이션 등 꽃 형상화


할리스가 시즌 한정 메뉴 카네이션 케이크를 포함한 홀케이크 2종을 출시했다. ‘카네이션 케이크는 만개한 카네이션을 연상시키는 슈가 플라워 6송이가 장식된 딸기 생크림 케이크다. ‘카네이션 케이크는 특별하게 디자인된 전용 케이크 박스에 담겨 제공된다. 찻잎 모양의 생크림과 진주 구슬 초콜릿이 우아한 티파티 분위기를 연출하는 얼그레이 쉬폰 케이크는 입안 가득 퍼지는 달콤한 밀크티 향을 느낄 수 있다. 신규 홀케이크는 할리스 앱을 통해 홀케이크 예약 픽업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매장에 직접 방문해 구매할 수 있다. 예약 픽업이나 매장 방문 구매고객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신규 홀케이크 2종을 포함해 할리스 홀케이크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케이크에 장식할 수 있는 ‘Thank You’ 토퍼를 함께 증정한다.

투썸플레이스가 감사의 달을 맞아 위글위글 협업 케이크를 출시했다. 이번 케이크의 콘셉트는 귀여운 일탈이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과의 디자인 협업했다. 컬러감 있는 체크 패턴과 스마일위러브’ (위글위글의 아이코닉한 스마일 플라워 심볼)를 활용해 포토제닉한 디자인을 완성한 유 메이크 미 스마일(바닐라 초콜릿 카라멜 무스) 케이크부드러운 크림 치즈가 가득 들어있는 스모키한 바스크 치즈 케이크에 달콤한 생크림을 곁들여 즐기는 기프트 타입 케이크인 생크림 바스크 치즈 케이크가 대표적이다. 투썸플레이스는 투썸하트 앱에서 홀케이크 예약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달 25일까지 투썸하트 정회원 중 투썸하트 앱을 통해 홀케이크를 예약한 고객에게 투썸오더 전용 아메리카노(R) 쿠폰을 증정한다. 특히 블라썸 그릭 요거트 무스, 밀키 프로마쥬 무스 4종을 예약한 고객에게는 멤버십 리워드인 하트를 최대 8개까지 적립해준다. 멜론 제휴 이벤트도 진행하는데 멜론 정기 이용권 구독 고객을 대상으로 홀케이크 예약 시 사용 가능한 4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쿠폰은 이달 28일까지 멜론 라운지/혜택관 이벤트 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내달 30일까지 투썸하트 앱에서 사용할 수 있다.

호텔업계에서는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이 어버이날과 스승의날을 겨냥해 케이크를 기간 한정 출시했다. 판매는 호텔 로비에 위치한 베이커리 '더 델리'에서다. 판매는 오는 6일부터 15일까지다. 이번에 판매되는 케이크는 정원에서 막 피어난 튤립을 형상화했다. 빨강, 핑크, 하늘, 노랑 등 색색가지의 초콜릿 잎이 하나씩 모여 튤립 한 송이를 완성했다. 튤립의 꽃말은 사랑의 고백, 영원한 사랑, 사랑의 시작, 배려 등이다. 이번 케이크로 평소 표현하지 못했던 감사함과 애정을 어버이날과 스승의날을 맞아 전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