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란 관계자 “서버 오류로 제품 가격 등이 인상되기도, 인하되는 등 가격 변동 오류 발생...정상 운영 중”

네고왕 할인 논란에 휩싸인 온라인 명품커머스 발란이 ‘서버 오류로 인한 가격 변동 오류’로 발생한 일이라고 해명했다./사진: 정상 운영 중인 발란앱 페이지 캡처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네고왕 할인 논란에 휩싸인 온라인 명품커머스 발란이 ‘서버 오류로 인한 가격 변동 오류로 발생한 일이라고 해명했다. 현재는 정상 운영 중에 있다.

앞서 발란은 유튜브 채널 네고왕 방송을 통해 28일부터 내달 2일까지 5일간 최종 결제 금액에서 17% 추가할인(금액 제한 없음)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시작했다. 그러나 정작 할인쿠폰을 사용하려고 하자 일부 제품 가격이 행사 직전보다 인상되거나 배송 전 취소에도 반품비가 부과되는 등의 문제가 발생했다. 이러자 할인쿠폰을 받은 발란 회원들이 방송 직후 가격을 올려 사실상 할인 효과가 없어졌다는 불만을 쏟아내고 있다.

발란 서버까지 다운되며 앱 접속이 불가능해지자 발란 회원들의 불만이 더 커졌다.

이번 논란은 가격 변동 오류로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네고왕 방송 직 후 제품 가격이 오르거나 배송 전 취소에도 반품비가 부과되는 등의 문제가 오류 때문에 발생했다는 것이다. 현재는 정상 운행 중으로 17% 할인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 발란측의 해명이다.

이와 관련 발란 관계자는 컨슈머와이드의 취재에서 지난 28일 발란이 네고왕 이벤트로 17% 할인쿠폰을 발급했는데, 배포하는 과정에서 서버 오류가 생겨서, 제품 가격 등이 인상되기도, 인하되는 등 가격 변동 오류가 발생했다그래서 오늘 문제의 오류를 바로 잡았다. 현재는 정상 운영 중에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